시체 한 구가 더 있다 캐드펠 수사 시리즈 2
엘리스 피터스 지음, 김훈 옮김 / 북하우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시체한구가더있다 #캐드펠수사시리즈 2번째책(4권째 읽는 중)을 읽었어요.병렬독서를 하다가 또 캐드펠수사님의 추리가 넘 궁금해서 휘리릭 읽어버린 #역사추리소설 이에요.

중세시대 영국이 배경이고 1138년 잉글랜드 노르만 왕조의 4번째국왕 스티븐왕과 모드황후를 지지하는 세력과의 갈등이 최고조인 시대입니다.왕위를 둘러싼 혈전으로 인해 아흔 네명의 포로가 처형당한 끔찍한 밤이 지나고,시신수습을 갔던 캐드펠수사의 눈에 처형당한게 아닌 살인 당한게 분명한 시체 한 구가 더 있는거죠.

누가 죽였을까?그리고 왜 죽은걸까?수도원에 남장을 하고 들어온 고드릭과 모드황후지지자들이 싸울 군사자금 보화들을 빼돌리고자한 범죄인지 갈피가 잡히지 않는데요.이 #소설 은 중세시대만이,중세시대였기에 수긍할 수 있는 방법으로 범죄자를 처단합니다.
살인자에게 일대일 결투를 신청하는 휴
휴는 그 이후에도 캐드펠을 도와 슈루즈베리마을의 미스터리한 설인사건을 돕게 되죠.사실 휴 베링어 나쁜 놈안줄 알고 읽다가 나중에 정의를 실현하고 사랑을 쟁취하는 모습에서 또 흥미진진했네요.

고드릭도 마찬가지 일생일대의 사랑을 만났네요.시체한구가더있다는 중세시대 남녀의 사랑도 있고 미스터리한 살인도 있고 역사속에서 가족과 생이별하는 가족의 이야기도 있네요.
뭔가 #북캉스도서 로 종합선물세트 같은 너낌👍👍👍 체고체고

생생한 캐릭터묘사때문에 휴 베링어 나쁜 놈인줄 알았고요.언제 ㄷ망치는게 들킬지 몰라서 둑흔둑흔하며 긴장감 가득하게 읽었네요.

소설덕후 북캣냥이 읽어본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추미스 다 합쳐서 생각해봐도 다른 추리소설 보다 더 놀랍고 재밌는 소설임을 강추합니다요.이제 1권밖에 안남아서 아쉬워죽겠~~캐드팩수사님 활약하는 소설이 총 21권 나올 예정이고 맛보기로 5권 읽고 있는 중이에요.
정세랑소설가님이 왜 추천해주셨는지 한 권씩 읽을때마다 공감가득합니다.

완간30주년기념 캐드펠수사시리즈 개정판이니까 아직 캐드펠수사님 못 만난 분들 만나보셔요.
중세시대로 시간여행을 자주 갔더니 나듀 멋진 단검하나 갖고싶네요 ㅋㅋㅋ 화려한 보석장식이 박힌 단검 구해볼까요.요즘 세월이 하 수상하니 단검 하나 들고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해요🤣🙌

#북캉스 🌊🌊🌊📚📙📘📗📕📖#북캉스책 #북캉스책추천 #책추천 #소설추천 #추리소설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