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만 번의 다이빙 다산책방 청소년문학 18
이송현 지음 / 다산책방 / 2023년 7월
평점 :
품절


#일만번의다이빙 박무원은 수영을 했었다.하지만 메달감은 아니었다.
어떤 코치님 ㅡ알고보니 다이빙코치ㅡ이 오시더니 다이빙을 잘 할거같다며 꼬마김밥을 주시더라.먹을 거에 넘어간 고2 박무원. 기재코치님은 다이빙꿈나무들에게 메달을 딸 수 있도록 독려 지옥훈련 또 격려 당근과채찍을 적절히 사용하며 훈련시킨다.

무원이 집은 어쩌다 아빠가 망해버렸다.무원엄마는 아들이 다이빙하다가 다칠까봐 경기를 못 본다.응원하러오지만 무원이 뛸땐 눈감는다.무원이가 한창 클 나이라 동네편의점을 자주 들락거리는데 거기서 알게된 누나는 자낳괴 그 자체.돈돈돈돈거리지만 무원이메달따면 자기덕분이란 인터뷰를 해달라며 폐기도시락을 곧잘 챙겨준다.

무원과 동갑 재훈인 메달유망주.기재코치가 둘이 같이 뛰는 다이빙을 시킨다.헐 나 갠신히 재훈이실력을 따라잡았는데 이제 한 팀으로 경기해야해?먼가 살짝 억울하기도 하고 그렇다.다이빙동기 나은이는 슬럼프가 길줄 알았는데 금방 또 훈련에 합류했다.

난 #성장소설 을 좋아한다.그래서 #다산책방 #신간 #청소년소설 일만번의다이빙 이란 제목을 보고 파란색표지를 본 순간부티 꼭 읽고 싶어졌다.다 읽었는데 또 읽고 싶어지는 소설이다.

열린 결말이라서 무원의 메달수상여부는 내가 알아서 결정하면 된다.난 꽤 긍정적인 사람이라 극극극해피엔딩의 결말을 써봤다 ㅋㅋㅋㅋㅋ

물론 아프니까 청춘이다 암만~그런데 혼자서 그 아픔을 헤쳐나가기엔 이 세상은 너무나 엄정 냉혹 불친절하다.그러니 주변사람들의 따스한 손길과 눈빛 말한마디가 필요한 거다.나도 이런 세상에서 가능하면 친절하게 살고 싶다.잘 안되니까 이런 생명수같은 소설을 읽고 또 연습해 보는거지머.

이 세상은 아직도 가슴이 따뜻한 이들이 더 많다고 믿고 싶어진다.

#이송현작가님 의 소설 덕분에 시원한 여름이었다🌊

#소설추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