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읽느라 하루를 다 썼습니다 - 책이 나를 살린 순간
공백 지음 / 상상출판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을읽느라하루를다썼습니다 #북튜버공백 의 #에세이 읽은지 두 달쯤 되었네요.

서평을 원래 읽자마자 쓰는 편인데 어쩐 일인지 이번 책은 #공백작가님 이 추천하는책 #공백의책장 도 다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거예요.
책과 함께 엽서크기의 종이에 #공백 #추천책 이 빼곡히 적혀있었고 저는 거기서 7권정도 읽은게 다더라고요.
왠지 부끄러웠죠.이런 내가 책스타그래머인가?
강한 충격 받구 #책읽기 에 권태기까지 오고 그랬쪄영.

#공백추천책 중 집에 있는 책을 일단 끄집어내어보니 2018년10월 사놓고 여즉 안읽은 #슬픔을공부하는슬픔 부터 표제작 #종이동물원 만 읽고 다른 단편은 안읽은 SF소설집도 보이고 그렇네요.
#밝은밤 은 은산타책장파먹기 로 2월에 읽을 예정이고요.

#공백작가님 #책에세이 는 편하게 읽었고 또 많은 공감을 했는데요.
총5부로 이루어진 책속에서 본인의 이야기와 책을 통해 깨달은 점,인간 비인간,혐오와 편견,타인과의 연대등등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구독자 많은 #유튜버 들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기에 그 특별함을 닮고 싶기에 더더 나 스스로 절망하지 않았나싶기도 해요.
저는 딱히 #1인크리에이터 가 되고자하는 야망도 없고 작가가 꼭 되야지 하는 결심도 없지만 책만큼은 내가 다양하게 넓고도 깊게 읽고 알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싶었거든요.
북튜브 공백의책단장 을 운영하는 공백님의 책을 읽어보니 아흐흐흑 따흐흑 나는 이제 #독서 에 살짝 발만 담근 #초보독서가 였구나~~하는 제 존재를 파악했다고나 할까요?#고전문학 #고전소설 은 잘 모르고 읽지도 않았고 내가 끌리는 주제가 아닌 책은 미루고 미루면서 계속 안읽고 있었고요.

#공백님 에세이속 책목록도 6여권 읽은 게 다예요ㅋ#긴긴밤 은 반만 읽었으니 6.5권인가?!🤣🤣🤣

세상을 보는 따뜻한 시선이 느껴져서 참 좋았던 에세이 였고요.시간내서 유튭에도 가보려고 해요.제가 책을 읽으며 상상한 공백님을 만날 수 있을까요?

#상상출판 2022년11월21일에 나온 책 이제서야^^;;;#지각리뷰 #에세이추천 #에세이맛집 #에세이잘하는집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