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락모락 - 우리들은 자라서
차홍 지음, 키미앤일이 그림 / 문학동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락모락_우리들은자라서 #키미앤일이 그림에 누가 글을 썼나 궁금하셨던 분?머리카락의 입장에서 한 여자 아이의 1살부터 100살까지를 이야기하는 글인데요.알고보니 #차홍헤어디자이너 님이 쓴 글이었어요.

진즉에 다 읽었는데 왠지 먹먹해져서 서평을 못 쓰고 있었어요.1년의 시간중 하루를 붙잡아쓴 #차홍작가님 의 글도 너무 공감가고 같이 있는 #키미앤일이작가님 의 그림도 너무 이뻐서 이 책을 잘 소개할 수 있을까?망설여졌답니다.

머리카락의 시점에서 본 한 여성의 삶은 나의 삶과도 다르지가 않아서 더 공감갔어요.
할아버지가 먼저 떠나서 또 슬펐네요.저도 쓸데없이 너무 건강하다고 자부하고 있고 비실거리는 남의편보단 오래 살거 같은데 나에게 닥칠 일을 먼저 책으로 만나는 거구나 싶기도 했고요.

손녀의 헤어스타일이 책속 할머니가 학창시절한 머리모양이었다니 유행은 어디 멀리 안가고 돌고 돈다는 말이 맞는 듯 하네요.

모발들이 풍성하게 살고 싶은데 정수리탈모라서 정말 정수리쪽이 휑한 북캣냥입니다.머리카락에 힘도 없어서 파마도 잘 나오지 않고 오래 가지도 않구요.그래서 책속에서 점점 머리숱이 줄어들고 머리색이 변하는 노년이 남일같지가 않네요.미리 책으로 간접경험 했으니 막상 현실로 닥쳐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좋은 그림과 글과 함께 #모락모락 읽었어요.선선한 가을 모락이랑 함께 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