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 머리 앤 한빛비즈 문학툰
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음, 쿠마 찬 그림, 양지윤 옮김, 크리스털 챈 각색 / 한빛비즈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학툰 #빨강머리앤 #루시모드몽고메리원작 #소설 이 #만화교양서 로 탄생했네요.

30대후반~40대초반 시공주니어에서 나온 버전으로 빨강머리앤 3권세트 읽고 그 이후에도 다양한 출판사에서 빨강머리앤을 만났어요.일본애니메이션 장면이 들어간 앤도 있고 한국일러스트작가의 감성으로 재탄생한 앤도 있죠.#빨강머리앤덕후 라서 저와 인연이 닿은 앤은 거의 다 모아놓았어요.빨강머리앤에코백 파우치 엽서세트 스티커도 같이요.

사실 저는 빨강머리앤과의 만남이 너무 늦었던거 같아요.
왜 빨리 못 만났지?다 큰 어른이 되어서 만난 앤이라 속상하기도 해요.
아들둘엄마가 되어서 본 빨강머리앤의 매력은 솔직함 자유분방함 상상력 친구에 대한 변함없는 우정 등등등 너어무 많네요.
조세핀할머니와 우정을 쌓는 모습.자기의 실수에 린드부인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하는 모습등도 참 배울 점 많았어요.

막연히 알았던 빨강머리앤인데 40대중반 들어서 또 읽어보니 이때 1800년대후반은 캐나다에 아직 여성참정권이 없었구나~그리고 결혼 안하고 오빠와 사는 노처녀 마릴라의 심정도 차츰 봐지는 거 같아요.길버트 블라이스아빠 존과의 짧은 사랑이야기도 뭉클했고요.

30대후반에 만났던 앤은 육아에 지친 제가 강하게 이끌렸던 존재였죠.그땐 다이애나와의 우정 길버트블라이스와의 엇갈린 사랑에만 집중했다면 또 이번에 읽은 앤은 자기 스스로를 사랑하지못했던 앤이 주위사람들과 소통하며 자기 스스로를 격하게 사랑하게 되는 한 여인의 성장기로 읽혀지네요.
그리고 저도 얼빠라서 잘 생긴 길버트와 사랑에 빠졌을 듯요.길버트보다잘생긴애 안나왔음 ㅋㅋㅋ

원작자의 손녀도 이 #만화책 을 보며 원작을 훼손하지 않아서 좋다고 인정했다고 해요.

이 #만화 끝날 즈음엔 눈물또르르 엄흐나 나 소녀감성 아직도 있었던게야?

부모가 먼저 읽고 자녀에게도 권해주는 책 #한빛비즈문학툰 이었습니다.

#한빛비즈출판사 #한빛비즈 #고전소설 #만화추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