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부처는 고민이 없다냥 - 고양이처럼 인생을 행복하게 사는 84가지 방법
미야시타 마코토 지음, 김희은 옮김 / 한빛비즈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고양이부처는고민이없다냥 #법구경을읽은고양이 가 인간들에게 이렇게 살아보라냥~하고 투욱 해결책을 던져주는 책이네요.

#석가모니 의 어록인데 단순한 진리같으면서도 또 실천은 겁니 어렵군요.아흐흐흑 삶은...

#고양이부처 가 삶의 지혜를 알려줘요.
저는 #나의것은없다 라는 #법구경62번 이 와방 와닿네요.
315~318페이지 완전완전 뇌리에 콱 박힙니다.

#무소득 #무소유 #무일물 이 사람의 본래 모습.

`내 자식`이라는 생각이 강할수록
`배가고프지는않은지`
`사고라도나지는않았는지`
`명문학교에진학할수있을지` 하는 생각에 사로잡혀,걱정하는 마음에 가만히 있지를 못 하게 되는 것이지요.

뉘예뉘예~~저는 무아를 알고 나의 소유물은 아무 것도 없단 사실을 깨닫고 맑고 향기롭게 살고 싶다냥.
나 법정스님의 좋은말씀이라는 책도 있다냥.

이 책 아주 느긋하고 나긋하게 조곤조곤 당신은 이러지않냐냥?하고 슬쩍 내 마음에 꾹꾹이를 해주는 책입니다.

제가 #법구경 을 읽었다면 아마도 지루하고 졸립다고 생각했을겝니다.그런데 법구경을 읽은 #고양이부처 가 이러쿵저러쿵 얘길 건네주니 솔깃해져서 계속해서 듣게 되는군요.
결국 고양이대화체에 중독됐다옹.

부처님 말씀 참말 좋다냥.

'성의와 덕망,

자비와 자중을 갖추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주지 않으며,

자신을 가다듬고 더러움을 깨끗이 토해낸 사람.

그야말로 어른이다.'

나는 상처주기 싫었는데 내가 상처를 주려고 한게 아닌데 날 오독했을 수도 있을텐데...내 존재자체가 꼴보기 싫어지면 조용히 차단버튼 누르는 분들이 있다냥.괜찮다냥.
어느 순간부터 피드가 안보여서 이상하다싶었는데 내가 차단을 당한 거였다옹.뒷북쟁이 북캣냥입니다 ㅋㅋㅋㅋㅋ

앞으로도 욕망의 숲을 손질하고 덤불도 베어내고 마음의 얼룩도 점검하며 많이 바라지 말며 살아야겠다냥🙆‍♀️😉

인간이라 망각의 동물인지라 틈틈히 또 펼쳐보겠다옹📚📘

#불교 #일본불교 #깨달은고양이 가 되고픈 북캣냥.
#책추천 #종교서적 #종교책 #미야시타마코토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한빛비즈 #한빛비즈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