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 살고 있습니다 - 유튜버 하루데이가 기록한 낭만적인 도시 풍경
하루 지음 / 상상출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욕에살고있습니다 #유튜버하루데이 #하루작가님 이 기록한 낭만적인 도시풍경을 읽고 보았습니다.

여윾시 #상상출판 은 #여행에세이 의 명가 아니 #에세이맛집 #에세이잘하는집 책표지는 하루작가님이 사랑하는 센트럴파크의 모습이에요.저도 초록초록하게 때깔나게 이쁘게 찍어주고 싶었으나 현실은 시사회 끝나고 집가는 길 밤11시 ㅋㅋㅋ

책사진 이쁘게 찍어야지~하고 책들고 나가면 커피숍은 안가고 밥만 먹거나 프랜차이즈커피숍을 가도 테이크아웃을 해서 책을 찍을 기회를 못 잡더라고요.걍 내집내방이불위 책상위 집앞이 최고의 사진스팟.

메트로시티에 사는 사람들을 메트로폴리탄이라고 하죠.인구천만이 넘고 지하철이 잘 되어있는 도시 뉴욕은 인구구성원도 이민자가 너무 많은 #다인종도시 랍니다.하루님이 경험한 뉴욕시민들과의 스몰토크에 관한 에피소드에 나옵니다.
뉴욕에 있기전 어디있었냐?고 돌려물어본대요.너 어디서 왔니?하고 직접적인 출신 점검을 받은 적 없다고요.미쿡 어떤 도시보다 불친절하다는 뉴욕시에서 지나가는 사람들과 날씨얘기하고 자기 휴가일정이 꼬였다고 하소연하는 사람들을 만나서 산책할 때마다 난생 처음 보는 사람과 스몰토크를 나누고 있더래요.
작가님 왈 더 친절하고 따뜻한 미쿡의 도시에서는 이보다 더 길게 대화를 나눌 수도 있지 않을까?그나마 뉴욕이라서 다행이라고요.

저는 문화를 조금 발품만 팔면 저렴하게 또는 공짜로 즐기는 하루작가님이 부러웠어요.사실 서울시 인구가 이젠 천만이 안된다고는 하지만 저도 나름 문화가 집중되어있고 즐길려고만 하면 얼마든지 즐길수 있는 대도시에 살고 있죠.가고 싶은 전시회 미리 예약을 하거나 볼 일 있어 간 곳에서 산책하며 팝업스토어를 구경할 때도 있고요.하루작가님이 브로드웨이뮤지컬 러시티켓 로터리티켓으로 즐기는 모습 부러웠어요.서울은 티켓값 너무 비싸고 전 곰손이라 피켓팅 성공 못해서요.

하루작가님이 누리는 뉴욕 4년차에 이 #에세이 를 쓰셨고 지금은 임신중이고 5년차 살고 있어요 프랑스양반과는 은제 결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같이 살고 계시대요.프롤로그를 보면 싱가폴3년살고 우리의 선택은 뉴욕이었다~라고 쓴걸 보면 프랑스양반님과는 싱가폴에서부터 같이 살았던걸까요?

#해외살이 10년차 3년간 살았던 #싱가포르 를 떠난 20대마지막해 30대를 바라보고 있던 그때, 1년반 동안 기다려 일궈낸 뉴욕행.영화나 미드를 보며 동경한 도시지만 실제 살아본 뉴욕은 냄새나고 개똥을 안밟고 지나는 날이 있었음 좋겠는 반려견의 천국이랍니다.견주들이 댕댕이 따라다니며 치운다고 치워도 또 가끔 그렇게 밟히나봐요.
또 #델리 를 지키는 #보데가캣 의 도시였대요.뉴욕이 워낙 드러워서 쥐 쫓느라 델리에서 냥이를 기르기 시작했답니다.작가님은 #냥덕심 을 발휘해서 옆 동네 델리ㅡ우리나라 편의점 같은 곳인데 델리주인장 국적에 따라 파는 먹거리가 다른 곳ㅡ까지 가서 보데가캣지도를 만들었고요.그 지도 궁금요😉
#고양이임시보호자 #포스터Foster 로서 잘 입양되도록 고양이를 순화시켜서 10마리이상 입양을 보낸 #냥덕 #냥덕후 세계의 #성덕 이시구요.

작가님은 #멍덕후 기도 하시대요.댕댕이 키우는 친구 덕분에 #강아지전용공원 가보아서 너어무 기뻤다고.특히 #뉴요커강아지 들은 더 멋쟁이 같대요 ㅋㅋㅋ

하루작가님 남편분 프랑스양반도 궁금하고 해서 유튭도 찾아볼까해요!

와오와오 나도 뉴욕사랑해❣이 책을 읽고 나서 더 뉴욕의 매력에 푹 빠졌네요.문구덕후가 쓴 여행에세이에서도 뉴욕의 매력을 살짝 느꼈는데 이 책은 여행자가 아니라 5년차생활인이 고백하는 뉴욕의 민낯 실체라서 더 와닿았어요.

#뉴욕살기 하고프다 #책추천 #에세이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