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에 멈춘 8개의 시계 틴 하드 2
크레이그 라이스 지음, 송예슬 옮김 / 린틴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시에멈춘8개의시계 #크레이그라이스 #스크루볼코미디미스터리 창시자의 데뷔작 읽었어요.

1939년에 발표한 데뷔작인데 어찜 2022년에 읽어도 하나도 낡은 느낌 안드는건 왜죠?고전의 반열에 오를 수 밖에 없는 #추리소설 이었네요. 이 책 속에 나온 캐릭터들이 다 매력만점이에요.#주정뱅이변호사 #존조셉말론 은 그 이후 책에서도 계속 활약했고 후속작들도 연달아 히트.
티비시리즈로도 만들어져 큰 인기를 누렸다고 해용.그 당시 이미 거장이었던 #애거사크리스티 와 페이퍼백 판매량을 겨루기도 했다니 대박이죠?이런 보석같은 작가님을 왜 몰랐을까요?

#린틴틴출판사 에서 크레이그 라이스의 데뷔작을 국내초역 출간해서 #스크루볼코미디미스터리소설 장르를 접할 수 있었기에 출판사에게 깊은 감사드려요.

건조한 문체에 깃든 유머와 빠른 전개의 서스펜스가 어우러진 #스크루볼코미디 +#미스터리소설 이라뇨👍
1946년 세계추리작가 최초로 시사주간지 TIME의 표지모델이 된 작가님이세요.

소설 중간중간 전직 기자이자 현직 밴드홍보담당 제이크 그리고 살인사건 일어난 집의 옆 집 명문 브랜드가문의 상속녀 헬렌 둘의 알콜케미에 아주 박장대소요.제이크가 용기내어 부잣집딸 헬렌한테 들이대며 키스하려면 꼭 존J말론이 나타나서 사건수사는 잘 하고 있냐고 초를 쳐요.하~타이밍 하난 기가 막힌다니깐요 ㅋㅋ 매번 만날때마다 되돌이표처럼 계속해서 위스키 마시고 추리하자고 하고요 ㅋㅋ 하아~알콜없음 추리 몬하나봄 .크으으 크흑 정말정말 매력만점 캐릭터3인방이랍니다.

#린틴틴 의 #하드보일드문학 예술시리즈 #틴하드 2번째는 크레이그라이스작가님 이었는데 3번째는 어떤 작품일지 벌써부터 궁금하네요.

#추리소설추천 #미스터리소설추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