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대신 시애틀, 과외 대신 프라하 - 사교육비 모아 떠난 10년간의 가족 여행기
이지영 지음 / 서사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원대신시애틀과외대신프라하 #사교육비 모아 떠난 10년간의 #가족여행기 #이지영작가님 #책 읽었어요.

저는 #시애틀의잠못이루는밤 에 나왔던 맥라이언배우님을 좋아했었는데요.그 #시애틀 을 #가족여행 으로 가셨다니 왕부러웠어요.
초등5학년 폴군왈 나는 세계여행 안 갈거고 외국인친구도 안 사귈거니까 영어공부 할 필요도 없고 안 하고 싶댑니다.걍 엄빠랑 평생 같이 살고 싶대요.엄빠가 밥해주고 편하고 좋으니 걍 쫙 달라붙어살겄댑니다 ㅋㅋㅋ
아직도 영어대문자소문자 구분불가🤣🤣🤣😜이런 아들둔 엄마라서 동기부여해주려면 미쿡이든 어디든 떠나야하는게 맞겠죠.영어는 기본인거니꽈.
참 아들아 20살만 되면 제발 떠나줄래?난 너 20살까지만 키워주고 엄마졸업할래.결혼도 졸업하면 좋겠지만 그건 내생각이고 ㅋㅋㅋ

참 부자동네 많은 서유럽 #프랑스 도 좋지만 모든 음식이 맛있다는 동유럽 #체코프라하 로 징짜징짜 떠나고 싶었네요.

태국중국홍콩은 꼭 가보는 걸로요.미쿡 유럽보단 싼 너낌?😆

가족여행기 읽다보니 여억시나 남편분👍 고난에 대처하는 긍정적 자세와 둘러대기가 멋졌네요.이러니 쿵짝이 잘 맞고 #학원비 모아모아 #여행 댕길수 있것다싶었어요.울 남으편 허약체질이고 향신료 있는 음식 싫어하고 그래서 떠나자 해도 씨알도 안먹힐 듯요.

두 딸도 엄마 말 잘 따르고 여행중 중국서커스하는 애 보고 공부가 더 쉽겠다며 공부하것단 딸 말에 개부럽.
울 아들둘 내 말 안따르고 공부한단 소리 즐때 안 혀.대리만족 잘 했습니다요.냐하하

#여행에세이덕후 #여행에세이 #여행에세이추천 #서사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