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가 되어도 출근은 해야 해 - 버티기 장인이 될 수밖에 없는 직장인을 위한 열두 빛깔 위로와 공감
박윤진 지음 / 한빛비즈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레가되어도출근은해야해 #박윤진작가님 책 읽었어요.
부제 : #버티기장인 이 될 수 밖에 없는 직장인을 위한 열두 빛깔 위로와 공감 입니다.

#사표를_매일_가슴에_품고_다니는_편집자P 왈 "저라면 사표 쓰기 전에 한 번 읽어보겠습니다."라네요.

저는 엄마사표 쓰고 싶지만 이미 낳은 죄가 있기에 사표도 몬쓰고 무급으로 노동중인 전업주부입니다.이 책은 꼭 직장인만 공감하는 글은 아니고 직장인이었던 분들 #취업준비생 취준생인 분들 #프리랜서 #긱워커 #창업준비생 등등의 분들도 격한 공감할 수 있는 책입니다.

#자기계발서 같기도 하고 또 #독서독려에세이 같기도 한 그런 책입니다.대놓고 #자기계발 아니어서 좋고 또 위로힐링감성들이 막 넘쳐나는 #에세이 아니어서 좋고요.

각자의 괴로움을 이겨낸 직장인 12명을 만날 수 있고요.그 12명이 각자의 책을 통해 직장생활 매듭들이 풀어집니다.
그래서 1다스분량 12권의 책도 더불어 만날 수 있습니다.

#변신 #달과6펜스 #데미안 3권만 읽었고 #호밀밭의파수꾼 이하 9권의 책은 #읽어야할책 리스트에 있던 책들이네요.요롷게 #소개해준책 들 다 읽고 싶어져서 #독서독려 에세이 느낌도 받았어요.12인12색 느낌이 들어서 박윤진작가님이 참 여러 직장인들을 잘 탐색하고 관찰하고 연구해서 쓰셨구나 하는 생각했네요.

여억시나 저는 #고전 이 약한 사람이었네요.고전이 된 이유가 분명 있으므로 꼭 시간내서 버ㆍ울작가님이 쓴 자기만의방 샤르트르 닫힌방 한나아렌트 인간의조건 허먼멜빌 모비딕 마이클샌델 공정하다는착각 장하준의경제학강의 플라톤 소크라테스의변명 톨스토이 이반일리치의죽음 읽어보겠습니다.

참 마지막 12번째 #배회성치매 를 앓은 전부장님 사연 슬프네요.그렇게 돌아가셨어도 직장동료 후배들은 뒷말을 하고요.
초로기치매는 젊은 나이에도 치매가 걸릴수 있고 다른 치매에 비해 진행도 빠르다고 영화 카시오페아 예고편에서 봤는데요.
배회성치매는 또 뭔가 싶었더니 이 책에서 처음 알았네요.말그대로 배회하는 거래요.에효ㅡㅜ

'모든것은 지나간다.'라고 했지만 지금 이 순간 또 출근걱정 엄습해 오는 직장인들 많으시죠?지독하게 매운 회사생활 지독하게 독서하며 #존버정신 으로 그윽뽁 해봅시다.

존버라고해서 zon나게 버틴다는 줄임말인줄 알았건만 故 이외수작가님이 '존재하기에 버틴다.'고 그래서 #존버 라고 말을 만드셨다고 하네요.

가늘고 긴 23년차 회사원이 쓴 벌레가 되어도 출근은 해야해 같이 읽자요😉 #직장인필독서 이 #필독서 읽으면 그 안에 소개된 책 12권을 따라 읽게 만드는 요상한 책.
독서모임 하고 싶어지는 책입니다.

#책추천 #한빛비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