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열 개의 길 - 로마에서 런던까지 이어지는 서유럽 역사 여행기
이상엽 지음 / 크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럽열개의길 총10개의 나라중 9번째 #파리 마지막 #런던 이 제일 인상적이었어요.저는 #프랑스 와 #영국 은 기필코 가보고 싶네요.

책표지를 움직여보면 #웨스트유럽 이 필기체로 쓰여있어요.#서유럽 쪽 나라를 이야기해주는 책인데 글쎄 #이상엽 ㅡ배우님 아니고ㅡ #여행가이드 여서 흥미진진.
모두투어 #투어컨덕터 신데요.#여행멘토 시래요.가이드란 말보단 멘토가 더 좋으다요.

서유럽 10개 나라의 건국신화부터 건축물 정치인들의 모습들을 생생하게 재밌게 알려주니 그냥 책속에 들어가고픈 마음 가득했네요.

지금 비록 이 책으로 #랜선여행 했지만 #로마 에서 런던까지 #서유럽역사여행 꼬옥 해야겠어요.
정말 #유럽여행 한번 못 가보고 눈감으면 왠지 억울할 듯.흠흠 혼자서라도 #여행자금 조성해얄 듯요.

첨 책을 집어들었을 땐 좀 두텁네 싶었는데 왠걸 다 읽고 나니 왜 10개나라만 간그야?동유럽 북유럽은 왜 안갔어?싶어서 너모너모 아쉽네요.#유럽여행투어가이드 가 알려주는 #서유럽역사 의 축을 쭈루룩 읽고 나니 진짜 확인하고 싶어져요.

여행멘토님이 열 개의 길을 설명하며 문명 회복 자유 통일 창조 개척 관용 문화 혁명 진보라는 각각 그 도시를 대표하는 테마를 잡아주셔서 큰 틀이 잡히는 너낌이었고요.
생생한 여행사진과 작가님이 생각하는 그때 그랬다면~만약의 역사에 관한 견해도 재밌었어요.깨알재미였죠.역사설명하고 나라설명하는건 달달 외워서 안내해줄수 있지만 그런 역사적사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내보인다는건 대단한 용기겠죠.여행멘토로서 또 다른 유럽을 또 소개해주시면 안될까요?
10개길만 가서 너어무 아쉽고 또 아쉬운 북캣냥입니다.저능 요론 #교양서 참 좋으네요.#여행에세이 기도 하면서 #역사서 로서 어렵지 않게 서유럽을 꿰뚫는 눈을 가질 수 있게 된 책이었어요.

#책리뷰 #이담북스 가 만든 #실용교양서 브랜드 #크루 #여행에세이추천 여행하며 역사공부하니 차암 쉽죠잉!#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