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의 높은 산
얀 마텔 지음, 공경희 옮김 / 작가정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르투갈의높은산 #파이이야기 를 쓴 작가의 15년만의 신작이라니 그것도 2017년에 나왔던 소설이라니 그렇게 #좋은소설 을 난 왜 이제서야 만났을까?

#리커버도서 로 만난 포르투갈의높은산 인친님들도 이 #책 읽고 있어서 서평 읽다보니 서평자신감 무너져가고오~뭐 나에게는 끈질긴 독서하긔 그런 강점이 있긴 해도 아아주 있어보이게 서평 쓰는 건 자신 없어요.진짜 책이 좋아서 서평을 잘 쓰게 된 것일 뿐.

1편에서 뒤로걷기 남자가 안쓰럽다가 2편은 검시관 나와서 시체썩은내 상상하며 보다가 3편에. 왠 침팬지?했는데 3편의 이야기가 접점이 있어서 깸놀.#서평쓰기 겁니 힘든 이번 책😳

인친님들이 읽은 #책후기 를 보니 #좋은책 은 어떻게 읽어도 다 좋은 분위기를 풍기고 좋은 것을 남겨주는구나~하는 생각 들었어요.
끊어읽기 싫어하는데 ㅡ막 몰아치듯 확 쌔리마 다 읽어뿌는 스퇄이지만ㅡ이 책은 1부 읽고 한숨 후우~1부 마음의 정리 하고 2부시작
2부는 읽는중에 한숨 후우우~~시체해부하는데 왜 내 뱃속 가른다는 상상을 한거뉘?
3부는 읽는 내내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읽었어요.
저는 3부가 가장 인상적이었고 1부와 2부를 다 잇고 이어서 작가가 말하려한 주제를 다 쏟아부은게 아닐까?생각했어요.

#소설 이 소설로만 읽혀지지 않고 참선집 아포리즘으로 읽혀지는 부분도 있었어요.야아아~#얀마텔작가님 보통이 아니시구나!격한 깨달음과 함께한 #장편소설 이었어요.
요론 양장본 고급 돋아요.사진속 맥주캔.맥주맛만 나는 무알콜맥주입니데이.

이 책은 꼭 한번 독서모임 해보고 싶단 열망이 뿜뿜대더군요.

욕망에 사로잡힌 미물인 제가 뭐 더 어찌 책리뷰를 쓸 수 있을까요?

걍 그냥 마~~확마 쌔리 읽어뿌세요.요론 소설은 정신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요.
혹 불면증 있을까요?2부 읽다보면 좀 졸려요ㅋ#책은만병통치약

#소설덕후 #소설추천 #장편소설추천 #책추천 #작가정신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