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 부녀자 고민상담소
김재희 지음 / 북오션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성부녀자고민상담소 #경성탐정이상 시리즈로 유명한 #김재희작가님 이 다시 1930년대 경성으로 돌아가서 #경성최초 부녀자고민상담소 #여성탐정삼총사 이야기를 꺼내들었습니다.

처음 고민상담소 이름은 부녀자성고민상담소였지만 성을 빼고 그냥 고민상담소라고 하자고 해서 성을 빼고 부녀자고민상담소가 되었지요.

경성을 무대로 한 새로운 여성탐정캐릭터가 탄생된 #범죄심리추리극 너무너무너무 재미났어요.#북오션출판사의 #미스터리책장시리즈 굿굿굿입니다.

이제까지의 #탐정소설 은 남성탐정의 조력자나 멋진 남성의 화끈한 애인정도로 여성들을 소비했다고 한다면 여기 이 책에서는 라라 찬희 선영 삼총사들이 주체적으로 사건의뢰를 받고 지극히 여성적인 관점으로 의뢰인들의 말 못 할 고민들을 속시원히 해결해 줍니다.

부녀자고민상담소지만 부인과의 성관계가 힘든 중년의 남자의 고민도 해결해 줍니다.부부동반상담을 권유해서 대화단절부부가 대화의 물꼬를 트게 만드는 장면도 인상적이었어요.

#김재희작가님 이라서 쓸 수 있는 여성의 성고민 갱년기 호르몬 등등 저도 곧 닥칠 일들이라 열심히 체크하면서 봤답니다.
이 책 한 권으로 끝내버리기 아쉽네요.#서점탐정유동인 도 시리즈각이었는데 이 소설도 시리즈로 가얄 듯 합니다.

부녀자고민은 성고민 말고도 자식교육 시월드와의 갈등 친정엄마와의 껄끄러움등등 파고 들고 쓰고 들자면 계속계속 나오지 않겠습니까?김재희작가님은 계속계속 바쁘실 예정입니다 ㅋㅋㅋ

이 소설 읽으며 가상캐스팅 해봤는데 소설 속 신남성 송영운은 박해일이 하면 좋겠다싶었어요.실제 나이는 많지만 메이크업과 의상등등으로 젊게 나오지 않을까요?쌍커풀 없는데 동그란 눈망울을 지닌 그런 남좌 좋아합니데이.장동건처럼 진한 쌍커풀 저 기겁합니다.ㅋ장동건도 나보면 기겁할테니 쌤쌤 ㅋㅋㅋ

꼭꼭꼭 이 소설 영화화되면 재밌을 듯 합니다.
30년대 경성에 연쇄살인범이 있었대~~그 살인범은 왜 그랬을까?이 소설은 영상으로 구현되도 충분히 재밌는 장면이 많을 듯 합니다.
나듀나듀 그 시절에 멋진 신여성이 되어보고 싶네요.

#한국소설 #한국소설추천 #추리소설 #추리소설추천 #미스터리소설 #미스터리소설추천 #책추천 #소설추천 #대체휴일독서 #대체휴일책 #대체휴일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