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섭주 ㅣ 케이 미스터리 k_mystery
박해로 지음 / 몽실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섭주 #박해로작가님 의 #소설 읽었어요.
강서경선생님의 윗 층 살던 13층 소설가에 관해 글을 쓰신다고 해서 또 궁금해지네요.
뱀신 사파신과 소머리 우녀 그리고 우녀가 낳은 5마리 5색깔의 뱀
소설을 통해 #한국무속신앙 #토속신앙 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었어요.
기존 #호러소설 들 일본이나 외국소설은 딴 나라얘기려니 하고 그냥 읽을 수 있지만 가상의 공간 섭주지만 그 섭주가 대구 밑 한국에 실제 하는 어느 도시를 배경으로 썼다고 하니 #현실공포 였지요.
또 신앙인이고 아빠는 목사인 교회 다니는 서경에게 신이 씌이는 설정 또한 파격적이었고요.
저에게는 이제 친구 아니지만 한때 친구였던 여인네가 있는데 갸가 가끔 자기는 뭘 본다고 하거든요.지가 상대를 꿰뚫어보고 멀 예상하면 대나무가 막 흔들린다고 그런 소리를 해요.그래서인지 자꾸 그 친구는 가까이하고 싶지 않고 연락 안하고 살고 있거든요.
자기 집안에 무당이 있었고 그 신을 다른 친척이 대신 받았다고는 하는데 그 친구가 자꾸 소름끼치는 소리하면 듣기 싫어서요.그런데 자꾸 그런 소리하는게 지어내서 하는 소리가 아닌거 같아서 더 소름이죠.
남자한테 신이 내리면 박수무당 되는거고 여자한테 신내리면 왕꽃선녀님 처녀보살 되는거죠?
저도 교회 다니지만 이런 신령 혼령은 믿는 편입니다.
그래서 섭주 읽는 내내 뱀이 날 노려보는거 같아서 밤에 몬읽고 낮에 다 읽었네요.
아 역시 난 쫄보야^^;;
#박해로 작가님은 가상의 도시에서 뱀신을 창조하고 끝까지 설득력있게 이야기를 끌고 가셔서 감탄하며 읽었답니다.
와 #무속신앙 을 바탕으로한 #장편소설 읽을만 한데요?
청동거울과 신방울 이게 부활하면 또 사파신과 우녀가 선한 사람을 재물로 삼고 파괴를 가져온답니다.
안미영무녀님이 청동거울과 방울 다 제거하셨길.
근데 섭주유니버스라서 또 섭주관련소설 내실 듯 해요.그쵸?박해로님?
소설 다 읽고 나니 쪄죽을거 같아 에어컨 키고 리뷰 쓰네요.
소설읽을 땐 더운줄 몰랐어요.
더위를 잊게 만드는 섭주 꼭 2021년 여름 만나보세요.
올해 여름은 유독 더울거 같은데 섭주 너 잘 만났다!
참 #베스트셀러 딱지 붙었다면서요?7월5일출간되고 일주일여만에 베셀 👏👏👏
#몽실북스 #한국장르소설 #한국장르소설맛집 #케이미스터리 #케이미스터리소설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