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딜레마
B. A. 패리스 지음, 김은경 옮김 / arte(아르테)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협찬 #딜레마 #스릴러 의 여왕 #BA패리스 의 네번째작품.나 #비하인드도어 #브레이크다운 #브링미백 다 읽은 #스릴러덕후
이번 작품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세상쫄깃한,숨막히는 가족심리드라마 #스릴러소설 입니다.
#내가바라는건당신의행복뿐이야 애덤은 아내 리비아가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마흔살생일파티에서 최고로 행복하고 기뻐할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
리비아는 신혼때 와이셔츠다림질 아르바이트를 하며 언젠가 마흔살때쯤엔 뻑쩍지근한 생일파티를 열기위해 돈을 남편 몰래 모으고 있었다.애덤은 아내가 모아둔 돈을 오토바이에 플렉스해 버렸고 리비아는 그게 너무 속상했다.자기의 로망을 이해해주지도 않고 어떻게 모은 돈인데 그 돈을 자기 취미생활을 위해 다 갖다바친거지?그런 일이 있은 후에 애덤은 정말 반성했고 아내의 마흔살생일은 꼭 누구보다 행복한 날로 만들어주겠다고 결심했다. 22살아들조시와 19살딸마니의 축하뿐아니라 성급한 결혼으로 멀어진 리비아의 친정부모님과의 22년만의 화해도 꼭 이뤄지길 바라며 장인장모께 편지도 보내놓았다.
못 온다고 한 딸 마니의 서프라이즈 축하쇼와 함께 결혼식때 좋은 반지 못 사준 미안함을 씻기 위해 생일선물로 반지도 준비해 놓았다.
역시 리비아도 학생때 아이가 생겨 결혼해서 토목공학과를 가고 싶어한 남편 애덤에게 못내 미안한 감정을 갖고 있다. 본인의 성대한 생일파티날 손님을 200여명 불러모은 상태에서 남편이 직접 보고 싶어한 미요다리를 보러갈 프랑스행티켓을 건네준다면 얼마나 기뻐할지 생각만 해도 짜릿해진다.
리비아의 40살생일파티는 고등학생때 쫒기듯 결혼하고 쭉 꿈꿔온 제2의 결혼식과도 같은 일이다.
애덤은 첫 애 조시때는 부성애란게 거의 없었던 듯 했는데 둘째 마니를 얻고 남다른 애정을 쏟아붓는다.엄마몰래 엄마생일파티에 깜짝등장으로 엄마를 더 기쁘게 해주자고 했고 그래서 마니는 홍콩에서 3번의 환승을 해서 도착하기로 했다.
근데 저녁 생일파티를 앞둔 오후12시이후에서 1시사이 BBC주요뉴스앱에서 암스테르담행 피라미드항공편PA206이 현지시간으로 11시55분에 추락했다는 뉴스알림을 보았다.
카이로공항에서 마니는 이 비행기를 타지 않았을거야~애덤은 그렇게 믿으며 오늘만을 몇십년동안 기다린 리비아에게 파티가 끝나면 말해도 괜찮을거라고 애써 마음을 다잡는다.
읽는 내내 반전을 기다리고 기다리며 딜레마에 빠져서 허우적 댔다.
와~탁월한 소설이란 바로 이런 소설을 말하는거구나!촘촘하고 팽팽하게 시간대별로 애덤/리비아/애덤/리비아 이렇게 왔다갔다하니 심리적서스펜스에 절절하게 녹아들고 말았다.
드라마 쀼세 #부부의세계 #나를찾아줘 느낌도 있고 #왓챠 #넥플릭스 의 #스릴러영화 #추리영화 한 편 본 듯 영혼탈곡중 탈탈탈 #스릴러추천 #소설덕후 의 #소설추천 #영미소설 이라 파격적인 불륜도 있고 넓은 정원이 딸린 집에서 파티 여는 문화도 있다.
#책 #독서 몰입엔 #미스터리 만한 것도 없는 듯 싶다.#미스터리소설 #미스터리소설추천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