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시간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 인간의 시계로부터 벗어난 무한한 시공간으로의 여행
카를로 로벨리 지음, 김현주 옮김, 이중원 감수 / 쌤앤파커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약시간이존재하지않는다면 #수학철학 의 분야가 있는 것처럼 #과학철학 의 분야도 있어요.문과형인간이 #수학 #과학 에 관해 다시금 관심갖게 된 계기가 요즘 #읽은책 덕분이네요.
ㅋㄹㄴ덕분에(!?) 책 오지게 읽는 듯.영화보러 안가면 책만 주구장창 보고 있네요.

왜 또 #물리학 인겐지.처음엔 이 책 읽기 싫어 도망댕겼어요.책사진도 어린이날 동네공원산책 가서 찍은 📷
딱 일주일후 읽기시작했는데 왠걸 많이 안어렵네?어라~나도 이해가 되네?싶어서 읽다보니 완독했어요.
사실 분량 자첸 많지 않고 #카를로로벨리 #이론물리학자 의 자서전형식을 띄고 있어서 어렵지않게 읽을 수 있었어요.

#루프양자중력이론 을 주장하고 있는 그는 다양한 학자들과의 만남과 진지한 토론등의 과정을 솔직하게 서술했어요.

특히 과학을 우리가 믿을 수 있는 이유를 서술한 부분에서는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고 메모하게 되더라고요.
글씨가 엉망이라 메모사진생략🤣

[과학을 믿을 수 있는 이유?우리가 현재 가지고 있는 여러 답 중 가장 나은 것을 해답으로 제시하기 때문이다.]p.99 #책속문장

시공간이란 일종의 모든 시간과 모든 공간의 집합같은 것.양자중력을 통해 공간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카를로로벨리과학자님.

#블랙홀 을 새롭게 규명한 #우주론 의 대가로,'제2의스티븐호킹'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 #물리학자 세요.우리나라에서는 네번째로 소개된 책이라네요.

시간 없이 우주를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시각을 저도 가져볼까합니다.
책표지부터 보라해서 취향저격당합니다요.또 내용도 철학적이면서도 과학적이라서 무한한 시공간으로의 여행 떠나고픈 들 어여 읽어보세요.후회 없으실 듯요.

#물리학추천 #물리학책 #물리학책추천 #과학철학추천 #과학철학책 #과학철학책추천 #교양과학 #교양과학추천 #교양과학책 #교양과학책추천 #쌤앤파커스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