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하면 괜찮은 죽음 - 33가지 죽음 수업
데이비드 재럿 지음, 김율희 옮김 / 윌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만하면괜찮은죽음 #데이비드재럿 의사가 쓴 마지막 순간 #죽음 에 관한 33가지 #죽음수업 읽었어요.


저도 연명치료는 단호히 거부하고 마지막을 품위있게 떠나고 싶어요.
작가님이 직접 쓴 #생전진술서 가 인상적이었거든요.내가 좋아하는 음반과 좋아하는 곡목록을 나열하네요.자주 틀어달라고요.
반복해서 즐겨보는 영화 대부 대부2 데이비드린치감독 블루벨벳 멀홀랜드드라이브 알랭레네감독 신의섭리 또는 희극집단 몬티파이선이 제작한 <몬티파이선의 브라이언의일생>을 보여주길 바란대요.
죽으면 화장을 하고 장례식때 음악은 에디와 핀바퍼리의 워털루평원 더포그즈 소호의비오는밤 스탠리브라더스 에인젤밴드로 해달라고 썼네요.


#생전유언장 에는 내게 만약 #치매 가 생긴다면 #구명치료 1차 또는 2차예방약물을 원하지 않는다고 하고요.
직업이 의사시라 의료기술을 잘 아셔서 엄청 생명연장의 꿈이 크실 줄 알았는데 환자들의 마지막 죽음의 순간을 많이 접해서인지 #중재치료 #수술 #연명용약물 을 원치않는대요.
음식을 삼킬 수 없으면 그냥 그렇게 두라고 말씀하시고요.


저도 이 책 읽으면서 #우아한죽음 #품위있는죽음 이 뭘까?내내 고민했었는데 데이비드재럿님의 생전진술서와 유언장을 보고 마음 굳혔어요.
저도 #연명치료 안할 거고 화장해 달라고 할래요.고향 앞바다에 뼛가루 뿌려달라고요.
내 장례식에는 내가 좋아하는 #김광진가수님 노래 진심을 틀어달라고 할래요.



영화 파리의인어에서 나온 냥이이름이 조니캐시여서 미쿡컨츄리가수가 참 인기있는 듯 싶었어요.그래서 
책 읽을 때마다 조니캐쉬찾기 하고 있는데요.
순전히 나 혼자 만든 게임😉인데요.은근 재밌어요.
하틀랜드 ㅡ반비출판사ㅡ라는 책에서도 조니캐시가 나왔었다죠ㅋ
이 📚을 쓴 영국의사선생님이 조니캐시 노래가사를 인용하셨네요.히힛 


33편의 글들 하나하나가 울림있고 시사성도 크고 해서 많은 분들이 죽음수업 같이 받았으면 좋겠어요.
이 책은 또 재독하고 싶어집니다.
한번 읽고 치워버리기엔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거든요.

우리 죽음을 더 많이 이야기하자고요.
데이비드재럿닥터도 그러래요.
데이비드재럿작가님 글 진중하고 울림이 깊어서 정말 찐팬되었어요.

#책추천 #교양 #교양서 #교양서추천 #교양도서 #교양도서추천 #윌북 #윌북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