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총보다 강한 실 - 실은 어떻게 역사를 움직였나
카시아 세인트 클레어 지음, 안진이 옮김 / 윌북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총보다강한실 지금 시기에 딱 필요한 #책 맞춤형 #역사서 아닐까 싶어요. .
우리는 신종바이러스땜시 마스크를 하고 댕기는데 그게 바이러스로부터 우릴 지켜줄거란 믿음을 갖고 있지요.마스크도 #천 #부직포 등 특별한 직물로 만드는 경우가 많으니까 우리 삶에 긴밀하게 연결된 실의 역사의 한 부분을 우린 쓰면서 지나고 있는 거 같아요.
#직물 실의 역사가 이렇게나 재밌다니요.와오와오 좋으다좋으다.
미이라 내장 파내고 그 안에 #린넨 이 들어간 이유 #투탕카멘의저주 에 관해서도 풍부한 자료바탕으로 이야기해 주고 있어 흥미진진.
#중국 #비단 #비단길 #실크로드 아니고 silk roads 복수형이란 사실.
#바이킹 의 배에 돛은 #모직돛 이었다는 사실도 재밌는 부분.바이킹의 항해를 위해 양200만마리가 희생되었을거라고.
#데님 이란 서지 모직물의 일종은 프랑스 님에서 만들어지던 면능직물을 말한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그러니까 지명에서 따온 직물이름이 데님이에요.90년대갬성 청청패션이 생각나네요ㅋ
#면 #아메리카 에 대한 부분도, #에베레스트 와 #남극 을 정복한 #옷 에 대한 이야기들도 완전완전 재밌어요.
세계사 난 관심없어~하는 분들도 이 책을 만나보면 우와우와 감탄이 절로 나와요.
실은 왜 총보다 강력한지 알수 있을 겁니다.
특히 실을 만들고 레이스 를 짰던 여성들에 대한 이야기도 해주고 있어서 세계역사를 움직인 이들은 남성뿐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지요.
#카시아세인트클레어 #윌북 #책추천 #교양서 #교양서추천 #역사서추천 #세계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