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자 사모가 놀라 털썩 무릎을 꿇었다

“아이고역시 선생님이세요!
“귀신이 어느 쪽에 있었어?
“부엌 저쪽 끝이요.

김경자 사모는 무서운지 한준의 뒤쪽에 섰다한준은 부엌을 둘러보았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해봐.
“새벽에 목이 말라서 물 마시러 내려왔는데저쪽에서 이상한 소리가 났어요.

김경자 사모가 손가락으로 냉장고 쪽을 가리키며 말했다

“무슨 소리?
“달그락 소리도 나고부스럭 소리도 났어요.
“어떤 형체인지 봤어? 
“너무 어두워서 제대로 못 봤어요그냥 새까만 게 있었는데제가 부엌에 들어오자마자 쏜살같이 튀어 나갔어요.뭔가 묵직한 게 부딪친 것처럼 쾅하고 넘어지는 소리도 났고요.

김경자 사모가 설명하는 내내 한준은 심각한 표정으로 손가락을 펼쳤다가 접었다가 허공에 팔을 뻗는 둥 기묘한 동작을 취했다놀란 김경자 사모가 눈을 동그랗게 떴다.

“선생님뭐 하세요?
“신령님께 여쭙는 중일세부정 타니 더 이상 묻지 말도록.

김경자 사모는 황급히 두 손을 들어 입을 가렸다
한준은 팔짱을 끼고 부엌 안으로 들어섰다고급스러웠지만 구조 자체는 평범했다기역 자 모양의 싱크대가 설치되어 있었고 가운데에는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아일랜드 식탁이 놓여 있었다식탁 의자 하나는 바닥에 쓰러진 상태였다김경자 사모가 말한 뭔가 넘어지는 소리의 정체는 이 의자인 듯했다.

“요즘 들어 계속 소리가 났다고 했지?
“네선생님.
“시간대는?
“거의 새벽 시간이었어요.
“정확히 몇 시쯤?
“그건 잘 모르겠어요저희 식구들은 보통 열한 시면 잠들어요.
CCTV는 확인해봤어?
“네아무것도 안 찍혀 있었어요.

한준은 휘파람을 불며 허리를 쭉 폈다

“에그머니선생님오밤중에 무섭게 그러지 마세요.

김경자 사모가 질색을 하며 손사래를 쳤다한준은 코를 들어 킁킁 냄새를 맡았다이상한 냄새가 희미하게 허공을 떠돌고 있었다비 오는 날 하수구 오수가 역류할 때처럼 역한 냄새였다한준은 부엌 안쪽으로 조금 더 가까이 들어갔다부엌의 오른쪽 벽면에 흰색 나무문이 달려 있었다손잡이를 돌려 여닫는 종류였는데밑에는 대형견 한 마리가 드나들 수 있을 만한 크기의 작은 덧문이 따로 달려 있었다.

“김 사모저 문 뭐야?

김경자 사모는 여전히 부엌 입구에서 쭈뼛대고 있었다

“뒷마당으로 나갈 때 쓰는 문이에요.
“저 밑에 달린 덧문은?
“딸애가 개 한 마리를 데려왔었거든요뒷마당 가서 놀라고 따로 달아준 거예요.

하지만 집 안에 개를 키우고 있는 흔적이 없었다한준은 김경자 사모를 돌아보았다.

“개는 어디 있어?
“다른 데로 보냈어요털도 너무 많이 빠지고 시끄러워서.

한준은 흐음소리를 내며 문가로 발걸음을 옮겼다뒷문 너머에는 앞마당만큼은 아니어도 제법 널찍한 마당이 있었다작은 창고가 하나 놓여 있는 걸 제외하고는 휑뎅그렁했다한준은 고개를 들어 건물 벽과 담장을 살폈다이 저택에 들어올 때 정문에 CCTV가 설치되어 있는 걸 확인했는데뒷마당에는 CCTV가 보이지 않았다대신 이곳에도 방범 장치가 있었다누가 담을 타고 외부에서 건너왔을 가능성은 희박하다담장 벽에 엉켜 있는 넝쿨 식물들 역시 끊기거나 짓밟힌 흔적이 없었다한준은 바닥을 훑어보았다그의 시선이 뒷마당 끄트머리에 설치되어 있는 하수구에 멈췄다집 벽에 붙어 있는 하수도관과 연결된 곳이다한준은 고개를 숙여 하수구 주변을 살폈다뒷마당에 깔려 있는 잔디들 중하수구 주변의 잔디들만 납작하게 쓰러져 있었다한준은 휴대폰을 들고 플래시를 켰다잔디 위에 축축한 진흙이 찍혀 있었다작은 발자국 모양으로아주 선명하게

한준은 손가락 끝을 진흙 위에 살짝 갖다 댔다찍힌 지 얼마 되지 않았는지물기가 많았고 물컹했다한준은 뒤를 돌아보았다김경자 사모는 여기까지 따라오지 않았다아무도 없다는 사실을 확인한 뒤한준은 넥타이 쪽으로 고개를 숙이고 속삭였다.

혜준아, 지금 이 하수구. 어디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줘.


그때 담 너머에서 여자의 비명 소리가 허공을 갈랐다
 





-연재 이벤트-
<미남당 사건수첩>연재기간 동안 
캐비넷 서재를 즐겨찾기해주시고
덧글 + ♥ 를 남겨주시는 
3분에게 
<미남당 사건수첩>출간본,
10분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30분에게
 <엿츠 미니세트>  드립니다.
( 발표: 4월 16일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그장소] 2018-04-14 08: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준의 매력은 , 최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지능 수사라는거 ..

lilycoffee 2018-04-15 2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상황이 머릿속으로 그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