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우스님, sunnyside님, 찌리릿님의 ID 이야기를 듣자니 문득 생각이 나는군요. ID 이야기라기보다는 한동안 잊고 살았던 노래를 듣고 싶다는 생각이...

기억할 수 있는 한 언제나 항상 팝음악을 들었던 저는 모든 ID가 록뮤지션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심오한 건 아니고 엄청 오빠부대스러운 이름들... 허허... (인터넷 초창기의 혼란을 틈타 무려 cobain 이라는 ID도 몇군데 get! 이건 돈주고 판다면 살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_-; )

정착해버린 starla 라는 이름은 스매슁 펌킨스의 B-side 모듬곡 앨범에 있는 11분짜리 긴 곡의 이름입니다. 빌리 코건은 어디에선가 우연히 이 이름을 듣고는 "에 멋지네 사람 이름인가봐, 노래 제목으로 쓰자"라고 생각했답니다. 그리고 이 노래를 만들었는데, 나중에 이 이름을 얘기해준 사람한테 물어봤더니 starla 가 아니라 darla 였다던가... (darla 라는 인디 레이블도 있죠) 뭐 상관없어. 이런 시시껄렁한 얘기죠.

한국 홈페이지에서 회원 네임이 starla라면 그것이 저일 가능성은 약 50% 정도... 경쟁자 중에 남성 분도 한 분 계시더군요. 흠... 하지만 외국 홈페이지로 나가면 좌절. 에 실제로 이름이 starla 인 희귀한 여성분도 계실 것이고, 워낙 비밀스런 가수에 비밀스런 노래라고는 절대로 말할 수 없으니까요 뭐...

대학원 들어서부터 정착한 이 ID에 어찌나 제 자신이 녹아들었던지... 이제는 스매슁 펌킨스가 저를 위해서 이 노래를 만들었다고 착각하고 삽니다. 거짓말이 아니라 정말 그런 착각을 하고 있는 제 자신을 느끼고는 깜짝 놀랐죠. 아전인수도 이런 아전인수가...

기타 좋아하시는 분은 한번 들어보세요. 길지만 끝까지 들어야 합니다. 어느샌가 우주공간에 계실 거에요.

PLAY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소굼 2004-09-13 16: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악 잘 들었어요.

sunnyside 2004-09-14 01: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드디어 들었군요. starla 님의 주제가를. ^^
노래 제목인줄 알고 있었으면서 찾아 들어보질 못했었어요.
정말 기분이 몽롱해지는 것, 가...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