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뮤즈 CC 기본 + 활용 테크닉북 - 코드 작성 없이 HTML 웹 사이트 디자인을 위한
김경홍 지음 / 성안당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ML5 코딩과 웹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없이도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하여 “MUSE CC”를 보며 도전해 보았다. 사실 나는 프로그래밍 디자이너도 아니고, 관련 종사자도 아니다.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해 본 것이 전부여서 내가 잘 할 수 있을지 걱정했다. 책의 저자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을 기획하거나 디자인하며, 여러 대학에서 디자인 강의를 하는 분이었다. 나에게는 생소한 “MUSE CC”이지만, 강의 하는 분이 쓴 책이라면 알기 쉽게 썼을거라는 기대감도 있었다.

 

   “MUSE CC”는 뮤즈의 주요 사용환경과 기능 그리고 설치하는 법을 알아보는 PART 01. 직접 어도비 웹 사이트(http://www.addobe.com/kr)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했다. 시험버전인 ‘Adobe MuseTM를 설치하고,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실행했다. 사용 환경은 Plan 모드, Design 모드, Preview 모드, Publish 모드 등 다섯 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었다. ‘PART 01’은 이렇게 여러 가지 사용 환경에 대해 설명해 놓은 부분이다.

 

   도구와 패널, 스크롤 모션효과 등을 통해 뮤즈의 기본 기능을 활용하는 PART 02. 책의 내용대로 사이트를 구성해 보았다. 블로그를 만들 때 게시판을 생성하는 것과 비슷했다. 블로그는 게시판에 여러 기능이 생성이 되어 있지만, ‘muse cc’는 게시판의 속성을 가이드를 보며 따라 하도록 되어 있었다. 도구와 패널, 스크롤 모션 등, 여러 가지 기능이나 효과를 만져보고 실습을 해 보았다. 책에서 지시하는 데로만 하니 컴퓨터에 특별한 재능이 없는 내게도 여기까지는 쉬웠다

 

   위젯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 만들기를 하는 PART 03. 앞서 배운 것들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서 훨씬 생동감 있는 웹사이트를 ‘PART 03’에서 만들 수 있었다. 이미지를 스크롤 모션에 적용하고 Preview page in Browser를 실행했다. 스크롤을 움직이면 삽입한 그림이 움직이는 거나 색상이 변하는 것을 보니 재미있었다.

 

   실전 웹& 앱 사이트를 만들어 보는 PART 04. 기본 도구랑 익히고 나니 웹사이트 만들기가 한층 더 즐거워졌고 에지 애니메이트를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은 신기했다.

 

   폰갭 빌드로 하이브리드 앱 만들기를 하는 PART 05로 이루어져 있다. 앱 생성 및 등록을 위해 인증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다. 이 부분은 다시 도전해 보아야겠다.

 

   웹디자이너들은 이 책을 보면 바로 몇 시간 만에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구성되어 있고 설명되어 있다. 그러나 웹디자이너가 아니라도 블러그나 카페 등을 이용해본 사람이라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으니 걱정 없이 관심 있는 분이라면 한 번 “Muse CC”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다. “Muse CC”의 도움을 받다보면 천천히 하나씩 완성해 가는 기쁨이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