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초보 탈출하기 - 주식초보자를 위한 가장 쉽고 간단한 입문서
변대원 지음 / 진리탐구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주가에 의해 세계의 경제가 들썩들썩 한다. 마냥 나와는 거리가 먼 일로 치부할 수가 없다. 기본 개념이라도 알고 있어야하지 않을까하여 읽게 된 “주식투자 초보 탈출하기”. 1권은 알기 쉽게 주식의 정의, 주식투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4가지 수익, 2권은 주식을 기술적으로 분석해 놓았고, 주식 차트 보는 법까지 자세히 나와 있다. 물론 시대적 흐름에 따라 변화가 심한 것이 주식에 관한 것이라, 이 책 하나로 이거다 하는 감을 얻기는 어렵다. 다만 제목처럼 주식초보 탈출로 주식의 기본 개념을 알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에 읽게 되었다.

 

돈이 많아야 투자도 하고 주식도 하는 것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그렇지 않았다. 이 책에서는 자신이 가진 모든 자본을 투자한다고 돈을 버는 것이 아니며, 여유자금이 있을 때 그것을 투자 금으로 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이다. 투자에 임하는 기본자세에 대한 언급은 자신의 또 다른 삶에도 좋은 충고가 될 수 있다.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부터 자세히 나와 있어, 의외로 주식에 입문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증권사를 선택하는 방법도 나와 있고, 매매 관하여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매매의 기본원칙은 가격, 시간, 수량이고, 사고 팔 때 꼭 내게 되는 세금에 관하여도 나와 있다. 쉽게 설명해 놓아서 따라해 보기는 어렵지 않았다.

 

주식을 처음 접하는 터라 주식 종목별 주가동향의 이해를 읽을 때는 역시 어렵다. 또 읽는 내내 새롭게 등장하는 주식용어들이 아직은 낯설게 느껴졌다. 물론 용어마다 쉽게 풀이되어 읽고 바로 이해할 수는 있었지만, 용어들이 한 두 개가 아니기 때문에 읽은 후 다시 그 용어를 기억해 내기란 무리였다. 주식을 하려면 정보가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그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사이트나 매체가 소개되어 있다는 점도 좋았다. 초보자를 위한 실전투자 Q&A나 주식투자 격언은 기본적인 궁금증을 해갈해 주었다. 제2권에는 주식 차트분석이 나와 있다.

 

‘주식해서 돈 벌었다’는 말은 옛말처럼 되어 버려서 ‘주식해서 돈 잃었다’는 말을 더 많이 듣는다. 비록 나는 주식을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다. 하지만, 모두가 조금씩은 아는 주식 상식을 “주식투자 초보 탈출하기”를 통해 지금이라도 접하게 되어 기쁘다. 계좌를 개설하여 아주 작게라도 해 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