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번의 데이트 세계일주 - 이프 여성경험총서 6
제니퍼 콕스 지음, 권희정.류숙렬 옮김 / 이프(if)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처음 책을 본 건 교보문고에서였던가. 평소처럼 여행 서적 코너를 서성이다 이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땐 그저 좋은 남자 잡는 것이 최고의 성공이고 가치인양 강조하는 책이 왜 여행서적에 꽂혀있을까 의아해했었고, 아마 그런 처세술에 그렇고 그런 여행기를 섞은 책이겠거니했다.

한 달 정도 후에 동네 서점에서 이 책을 다시 봤다. 첫 장에서 이 책의 저자가 'stand by your man'을 들으며 옛 남자친구에게 저주를 퍼붓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그때 나 역시 누군가로 인한 심한 자기비하와 자괴감에 빠져있었을 때라 더욱 그랬을 것이다.

너무나 수동적이고 자신감없는 내 삶에 그녀의 '소울메이트 찾기 대장정'은 뭔가 해답을 줄 것 같았다. 그녀의 당당함, 자신감, 모험심이 부러웠다. 남성이 선택해주기를 기다리지 않고 여성 스스로가 계획하곡 준비하여 소울메이트를 찾아나선다는 여행은 몹시 매력적이고 흥미로웠다. 그동안 나는 얼마나 수동적이고 참한 여성상을 교육에서 가정에서 강요받고 살았던가. 첫 눈에 소울메이트를 알아볼 수 있다는 그녀의 생각에 전적으로 동의할 수는 없지만, 자기 긍정과 자기 신뢰가 충분한 다음 그것을 딛고 도약해야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다는 그녀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이다.

꼭 사랑을 위해서 뿐만은 아니다.  삶을 지탱해주는 가치를 알게 해 주는 책이다. 여성으로서 자기 긍정과 자기 신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