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스터리한 일상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권영주 옮김 / 북폴리오 / 200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너무 평범하지 않으며 그렇다고 지루하지 않은 그런 책이 읽고 싶은 날이 있다.
사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다는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사람도 그렇고 책이라는 것도 그렇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을 선택한 것은 무척이나 성공적이었다.
전체적인 책의 구성도 일반회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보형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것또한 평범하면서도 일반 소설에서 잘 볼 수 없는 신선한 발상이라고 할 수 있다.

모두 12편이 실려있는데 '귀신'과 같은 공포물스러운 내용도 있는가 하면 '벚꽃이 싫어'에서는 방화사건이  벌어지고 '소심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에서는 다소 깜찍스런 사랑이야기가 일상처럼 잔잔하게 펼쳐진다.
언뜻 지나치면 평범한 일상의 이야기들이 작가의 세심한 관찰력과 특유의 유머스러움으로 인해 미스터리한 일상으로 바뀌어져 있었다.
그리고 '상자속의 벌레'의 경우 정말 별일 아닌 내용으로 매우 공포스러운 미스터리를 만들어내는 작가의 글솜씨는 정말 만만치않다.

돌이켜보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일상들...
하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특별한 미스터리였을 일상들...
읽다보면 작가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듯해서 잠깐씩 오싹해지는 느낌...

· · 의 · · · 은 · 어 · 떠 · 십 · 니 · 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면장 선거
오쿠다 히데오 지음, 이영미 옮김 / 은행나무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남쪽으로 튀어에서는 다소 황당하기 이를데없는 이데올로기적 사상을 거침없이 밀어부치더니 면장선거에서는 도대체 아무리 봐도 의사같지 않은 이라부를 내세워 정치판과 현대인의 강박증을 거침없이 말도 안되게 비틀어버리다니... 여전히 유쾌한 히데오씨다.

물론 여성적인 관점에서 여성의 문제를 섬세하게 그려낸 걸도 좋았지만 역시 오쿠타 히데오라고 하면 이런 유쾌한 글이 기대되는 건 사실이다.

면장 선거를 읽다보면 의사 이라부와 간호사 마유미와 함께 그 난장판에 뛰어들고 싶은 욕구를 참아내기가 참으로 힘들다. ㅎㅎ

히데오씨, 앞으로도 거침없이 달려가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조지 클루니를 마스터베이션을 위한 상상의 연인으로 삼았다는 <섹스 앤 시티>의 캐리와 그의 친구들이 그를 ’샤넬 수트 같은 남자‘로 표현한 것처럼... 오션스 13보면서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아니 더욱 섹시함을 폴폴 풍기는 그를 보면서 다시 한번 그말에 동감하지 않을 수 없었다.
조지 그래도 되는거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ard time , 우리 창문 열고 빨래가 마를때까지 춤춰요.

몽그몽글 따스한 느낌의 일러스트. 마음이 복잡할때는 이런 그림들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조약돌 모양의 MP3.
별의별 모양이 다 나온다. 자연친화적이고 좋기는 하다마는...글쎄...플레이는 되는건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