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모험심이 없는 사람.

사업은 도전의 연속, 생존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길 개척한다. 

기꺼이 어려운 길 택하기도 한다.

10. 동물적 감각이 없는 사람(사업가든 직장인이든 끊임없는 자기계발은 필수다)

- 천재도 이겨내지 못한 '火'의 결말

part3.목표(target)전략

- 열심히 살아도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이유. 현실을 바꾸지 않으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없다.

일상의 패턴을 바꾸지 않으면 삶이 바뀔 가능성은 없다.

어제처럼 살면서 내일이 달라질 수 없는 법

내 삶이 온전히 내 것이려면 내 생각, 내 행동에 대한 결말 스스로 책임지기

- 지금, 그 목표대로 살면 실패!

목표를 향해 달리되 목표에 얽매이지 말것. 생각을 기록해 가시화하고 마음에 새기는 것이 중요.

문제는 실행이다. 목표의 기록은 생각을 현실로 끌어내는 첫번째 실행이다.

-i마케팅의 탄생:'적기'시작하면 '기적'이 일어난다.

-i마케팅 1단계: 나를 찾아가는 여행, 버킷리스트100가지 기록하기. : 나를 아는 게 우선

-i마케팅2단계: 미리 그려보는 삶

단기, 중기, 장기 목표 설정하기

- I마케팅 3단계: 이것만큼은 꼭 5년 이내에 달성할 목표.

마음을 움직여도 몸을 움직이지 못하면 소용없다. 동기부여보다 실행부여

- I마케팅4단계: 잃으면 안되는 것들. 

삶의 균형, 1년 목표, 나의 가치, 사업(직장), 가족, 나눔, 건강, 학문, 교양, 취미, 자산관리, 인맥관리

- i마케팅5단계: 미리 가보기

상상의 끝 시나리오 작성하기

- 목표에 도달하는 일곱가지 매일 실행법

매일매일의 습관 바꿔야 한다.

어제와 같은 오늘은 내일이 와도 오늘과 같을 수 밖에 없다.

- 실행할 수 있는 환경 만들기

매일할 수 있는 최대한 작은 단위로 쪼개라.

매일 실행하는 시간을 정하라. 몰입하는 동안 목표 외의 것을 과감하게 차단하라.

건강한 정신과 신체 유지하라(하나, 둘, 셋 방법. 셋만 세고 일어나기)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실행하기(성취감 상상하기) 늦더라도 포기하지 말기.

part4. 생각(thinking)전략

마음이나 주의를 집중할 수 있는 힘, 집중력

- 좀 더 근사하게 생각하기

- 꿈을 깨야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다.

- 생각이 미치는 그 끝이 미래의 내 모습이다.

- 좀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기

세상에 하찮은 일은 없다. 지금 하는 일이 아무리 하찮아 보여도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지 생각하고 시도하기. 그렇게 성장하기

- 재미있는 상상을 하라.

즐겁게 하기

- 생각의 전염

환경 만들기, 지킬 수밖에 없는 약속하기. 강력한 보상, 실행이 습관이 될 때까지 습관의 결과는 운명을 바꾼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같이 가라.

- 절실함이 사색을 낳는다.

고통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아직 참아낼 힘이 남아있다는 증거.

지금 해야할 일을 죽을 힘을 다해 이겨내는 것.

- 더 넓게, 더 깊이 생각하기

- 매일매일, 모든 면에서 나는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플라시보 효과

part5. 실행(action) 전략1.

- N잡러의 함정

열심히 사는 것 같지만 평생 열심히만 사는 사람도 있다.

제대로 하려면

첫째, 지금 그 자리에서 최고가 되어라.

자투리 시간 활용해 직무 능력 향상시키기 위해 투자할. 성공하기까지 한 눈 팔지 마라.

한 분야에서 성공 거두면 다른 분야에서는 비교적 쉽게 성공할 수 있다..

새로 추가한 작업이 본래의 직업에 영향 끼치면 당장 그만둬라.

둘째, 성공 사례를 알려라.

-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라.

남들 하는 말에 조급해하지 말것

- 미래를 바꾸는 시간 경영

시간을 절약하는 습관

- 변화를 거부하면 다가오는 위기

출발선이 같을 수 없듯 도착선도 다르다. 

중요한 건 지금부터 일어날 일들을 어떻게 만들어 가느냐이다.

- 거절하지 못하게 하는 법

- 무조건 다 되는 광고기획사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감사히 여기고 제대로 하기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입소문'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일은 기존 고객으로부터 비롯된다.

- 원가3000원짜리 스티커를 100억원의 매출로 끌어올린 비결. 실수 빨리 인정하고 책임을 다해 수습하기.

사과는 빨리. 일이 잘못되었을때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중요한 거다. 

포기하지 말고.

- 아빠, 우리집에 놀러오세요.

힘든 일 한꺼번에 닥쳤을 때 가족 생각에 터널 끝을 믿고 빠르게 걷기

- 새로운 길에 희망이 있다.

- 팔려고 하지 말고 판 것을 알려라.

- Only One Brand

-트렌드에 한발 앞서라

- 연매출 1억원대에서 10억원대로 상승시킨 전략!

- 아무에게도 기대지 마라

믿을 건 오로지 내 실력뿐

- 최고의 설득은 증명이다.

- 규칙을 만들고 동참하게 하라

part6. 실행(Action)전략2.

- 온라인 세상, 온라인 마케팅에 올인하라.

- 알을 깨고 나와야 세상이 날볼 수 있다.

- 연매출을 100배로 성장시킨 온라인 마케팅 로드맵

- 성공하고 싶다면 블로그를 하라

- 게시글 한 개에 10억짜리 '핵이사제'글쓰기 기법

책 속의 답을 책 밖에서 풀어야 의미가 있다. 실천!

글은 머리로 쓰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쓰는 거다. 핵이사제. 핵심,이유, 사례, 제안

- 층간소음 갈등을 해결한 '핵이사제' 글쓰기

- 대체불가 브랜드로 만드는 이영현 교수의 온라인 마케팅 필살기

- 손실 없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의 법칙

'미래에 더 큰 성취를 얻기 위해 현재의고통을 기꺼이 감수하는 것'

1. 광고비를 아까워하지 마라.

2. 더 좋은 교육에 투자할

3. 더 좋은 사람 만나는 것에 투자하라

4. 기부하라.

part7. 자기성찰(introspection)전략

"화내서 기분이 나아진 적이 없어. 화 안내고 넘어가면 이삼일이면 가라앉을 거 화내고 나면 열흘을 넘게 가"

- 용서하지 말라

쓰레기는 쓰레기통이 어울린다. 나는 쓰레기가 되지 않게 노력할 것

- 멍청한 유전자는 솎아내는 게 답이다.

멍청한 이기적인 소수 솎아내기

- 술 괴물의 전조 증상을 알아차려라

- 조직에 해를 끼치는 일곱가지 유형

1. ㅇ간질하는 사람들 2. 사사건건 시비를 거는 사람들 3. 오직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행동하는 사람들 4. 새로운 무리를 만드는 사람들 5. 타모임을 욕하는 사람들 6. 매사에 건조한 사람들 7. 완장값하는 사람들

- 밥값을 먼저 내면 좋은 점

계속 내지는 말고

- 고통에 대응하는 성숙한 방어기제

- '화내서 한번도 기분이 나아진 적이 없어'

- 멀티플루언서 시대의 서막

- the ending marketing

진정한 성공은 나와 세상이 함께 좋아야 한다.

자신을 보잘 것 없는 사람이라고 단정짓지 마라. 세상에 특별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epilogue.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This too shall pass away. 

우리는 이미 태어나기 전부터 3억분의 1의 경쟁률 이겨내고 세상에 나온 사람. 이 자체만으로 특별함 증명한다.

그러나 세상에 나온 이후부터는 1등끼리의 경쟁 불가피하다. 승리는 오직, 타고난 재능 찾아 원하는 것 이뤄내는 3tA1전략 빠르게 많이 회전시키는 사람이 차지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