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52

1. 나는 남을 탓하지 않겠습니다.

2. 나는 현재의 환경을 탓하지 않겠습니다.

3. 나는 절박한 마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4. 나는 나 자신을 끝까지 믿겠습니다.

5. 나는 반드시 행동하겠습니다.

......

.....

1. 모닝 플랜 쓰기

2. 성공 일기 쓰기

3. 감사 일기 쓰기

4. 미래 일기 쓰기

p73

<부자의 돈 습관 5원칙>

1원칙: 현금을 사용해 계획적으로 소비하라.

2원칙: 종잣돈 모으기 목표와 기간을 수립하라.

3원칙: 소득을 높이기 위해 나 자신에게 투자하라.

4원칙: 소액으로 시작해 투자 안목을 높여라

5원칙: 꾸준한 돈 공부로 자산을 지켜라

p94

 부를 끌어당기고자 한다면,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오늘 당장 나의 주변 환경을 변화시켜야 한다. 아주 작은 것부터 정리하는 과정에서 머릿속이 정리되면서 목표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아주 작은 것부터 변화를 준다면 부를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이 내면에 자리 잡게 된다.

tip 부자 엄마 한마디

지갑에 들어있는 나와의 약속 리스트를 공개한다. 이를 참고해 오늘부터 지킬 '나'와의 약속을 만들어보자.

1. 나는 나 자신의 무한한 부의 가능성을 믿고 나를 사랑한다.

2. 나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부와 풍요를 끌어당긴다.

3. 나는 매일, 매주, 매월 부를 위한 목표와 세부 계획을 세운다.

4. 나는 운동과 식단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킨다.

5. 나는 소중한 사람들의 부와 평안을 위해 기도한다.

6. 나는 저축, 사업, 투자를 통해서 부의 핵심 시스템을 구축한다. 

7. 나는 명확한 수입 목표를 세우고 기한을 정하고 이룬다.

8. 나는 오늘 해야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다.

9. 나는 다른 사람의 성장을 돕고 함께 꿈을 이루어 나간다.

10. 나는 나와의 약속을 아침저녁 반복하여 읽고 지킨다.

p97

첫째, 돈 관리를 직접 해봤고 도전한 사람인가?

둘째, 본인이 하지 않았더라도 투자에 관련 전문가를 소개해 줄 수 있는 사람인가?

셋째, 전문가를 모르더라도 나의 도전에 있어서 긍정적 마인드로 나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인가?

p114

배당금 자체만 확인하지 말자. 당기순이익 중 배당금의 비율인 '배당성향'과 과거 3년치 배당 및 배당성향을 체크하자. 배당성향이 높을수록 배당금 지급비율이 크다. 3년 전부터 배당성향이 높아지고 있다면 이 기업은 친주주정책을 유지할 확률이 높다.

p116

 모든 투자에는 리스크가 따른다. 리스크는 실제로 동전의 양면과도 같다. 만약 제대로 준비하고 리스크를 활용한다면 부의 증가 속도를 몇 배나 높일 수 있다. 반면 제대로 준비 없이 리스크를 활용된단면 리스크는 부메랑이 되어서 엄청난 손실을 안겨줄지도 모른다.

p125

1. 내가 온전하게 통제권을 가진 것이어야 한다.

2 .충분한 공부를 바탕으로 한다.

3. 장기적인 관점으로 안정성을 중시한다.

p178

독일의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는 이렇게 말했다.

" 모든 것의 시작은 위험하다. 그러나 무엇을 막론하고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는다."

p204

 실패하는 사람은 시작하기 전부터 너무나 많은 생각을 한다. 성공하는 사람은 일단 시작하고 중간중간 끊임없이 수정 보완한다. 이제 힘차게 자신에 대한 의심과 두려움에서 벗어나 첫걸음을 내딛어 보자.

p206

1. 돈 문제가 없다면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스스로 결심한다.

2. 작은 부자 습관으로 스스로 부자의 길로 가고 있음을 증명한다.

내 삶을 스스로 결정하라

 먼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재테크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이다. 그것은 당신에게 가장 강력한 동력이 될 것이다.

p209

다이아몬드 통장

나의 미래를 위해 쓰는 비용을 저축하는 통장으로 건강, 독서, 운동 등을 위한 소비 금액이 해당됨

풍차 적금

매월 1년 만기 적금에 가입하여 목돈을 모으는 재테크 방법. 1년 동안 12개의 통장을 개설해 12개월 후부터 한달 간격으로 만기가 돌아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