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 - 말문 늘리기편 ㅣ 영어회화의 기적
정회일 지음 / 비욘드올(BEYOND ALL) / 2017년 10월
평점 :
3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
"영어 원서 읽기의 도우미를 만나다"
영어 원서를 호기롭게 구매한 적이 있다. 다니엘 스틸의 책들이 영어 공부하기에 좋은 원서라고 하여 약 10만원 정도의 돈을 들여 10권 넘게 책을 구매했다. 모두가 예상하듯 그 책은 색이 점점 바래지고 있으며 책장의 한 켠에 자리만 차지하고 있다. 원서를 읽겠노라 다짐했던 나의 용기는 이미 온데간데 없고 원서 읽기의 어려움을 뼈져리게 느꼈다.
단어를 아는 것만이 중요한게 아니었다. 문장의 구조 파악이 생각했던 것보다 쉽지 않았다. 그저 열심히 하면 되겠지 막연하게 생각했지만 평상시에 잘 쓰지 않는 단어들을 외우면서 하자니 그 실효성에 의문이 생기고 의심부터 들기 시작했다. 열심히 해도 될까말까인데 의심부터 하고 있는 나였다.
3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은 좀 다르다. 영어회화에 접근하기 위한 기초를 다지기 위해 원서 읽기를 추천하고 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다. 쉬운 책이라 자존심 상해할 필요 없다. 우리 수준보다 높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원서 읽기가 수월하고 이해하는데 있어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이 책은 패스해도 좋다. 그러나 대부분의 영어를 좀 한다는 사람들도 막상 읽으려고 하면 쉽지 않을 것이다.
최대한 쉽게 표현하고자 했다. 간결하게 문장들을 표현하면 이해가 쉽다. 계단을 타고 내려가듯 덧붙여지는 뜻을 단계별로 이해하면 자연스럽게 문장이 이해가 된다. 숙달을 통해 충분히 한 문장씩 익혀 나간다. 한 문장이 한 문단이 되고 책 한 권을 마스터하는 순간이 올 수 있다.
원서 산다고 돈 쓰지말자. 인터넷 상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원서가 많으니 조금만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원서 및 번역본까지 인터넷에서 다운받아 마스터해보자. 나처럼 원서 여러 권 살필요 없다. 종이책이 사고 싶다면 꼭 한 권만 살 것을 권한다.
영어회화에서 중요한 점 하나, 자신이 말하고 싶은 말을 생각없이 말하기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말을 생각한 후에 영어로 다시 생각하는 과정이 아닌 바로 영어로 생각나는 바를 말하는 경지가 바로 영어 회화일 것이다. 한국어로 생활하고 말해온 우리에게 참 힘들다. 연습을 통해 꾸준히 노력하면 도착하리라 그 목표에.
24일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영어 원서 읽기 공부 책이라 생각하면 될 듯 싶다. 영어 초중급에게 알맞는 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