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양장) I LOVE 그림책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 버나뎃 로제티 슈스탁 글,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오늘 아이에게 사랑한다는 말 했나요?"

아낌없이 사랑을 주어도 언제나 모자랍니다. 아이는 아무 이유없이 사랑을 받기에 충분합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에게 소홀히 하고 있지는 않나요? 아이에게 사랑한다는 말은 자주 하고 있나요? 언제 사랑하다는 말을 했는지 기억하고 있나요? 제 자신도 사실 장담하긴 힘듭니다. 

4개월 뒤면 아이와 만난다.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되는 이 기분이 새롭다. 아이에게 많은 것을 해주고 싶다. 그 많은 것들 중에서 무엇보다도 많은 사랑을 주고 싶다. 아이가 잠들기 전 독서는 아이의 감성과 두뇌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아빠가 읽어 주는 책은 아이에게 큰 귀감이 된다고 한다. 나도 그런 아빠가 되고 싶다.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 하고 사랑을 듬뿍 주는 아빠. 그리고 우리 앙는 사랑을 듬뿍 받는 아이가 되었으면 한다. 

바쁘게 살다 보면 사랑한다는 말을 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고 집에 왔을 때 아이에게 피곤한 모습만 보이지 않을까 걱정스럽다. 그렇다면 책을 읽어 줄 때 사랑하다는 말을 하면 어떨까? 사랑한다는 말이 듬뿍 담긴 책을 읽으면 자연스럽게 아이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많이 해줄 수 있을 것이다. 총 12장이다. 천천히 아이에게 읽어줘도 5분 내외다. 잠들기 전 하루 5분 아이를 위해 이 책을 읽어주기로 다짐해본다. 내 기분도 좋고 아이의 기분도 좋다.

사랑한다는 말의 힘은 생각보다 크다. 언제들어도 기분이 좋고 많아도 과하지 않다. 나도 많이 듣고 싶은 말인데 아이도 그럴 것이다. 귀엽고 예쁜 아이를 품에 안고 얼마나 사랑하는지 마음껏 표현하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우리 아가에게... "

"사랑해, 사랑해 우리 아가를 사랑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