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 홀리데이 (휴대용 대형지도 & 메트로 노선도 증정) - 내 생애 최고의 휴가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17
맹지나 지음 / 꿈의지도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프라하 홀리데이


올해 10월 신혼 여행을 스위스와 체코(프라하)로 정했다. 프라하는 신혼 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으로 신부들의 로망이 되는 여행지이다. 참고로 나는 신랑이다. 나의 의지와는 별개로 신혼 여행지 중 하나로 프라하로 정해졌다. 사실 프라하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는 나로서는 여행 준비에 버거움을 느끼는게 사실이다.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된 프라하 여행책을 찾다가 "프라하 홀리데이"를 우연히 접하게 되었고, 여행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된 듯 하다. 프라하 여행을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책이다!


목차 구성

여행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목차는 책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면서도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가독성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이다. 참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다. 무엇보다 MUST SEE, MUST DO, MUST EAT 으로 시작하는 구성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프라하에 대해 PREVIEW를 먼저 하고 설렌 마음으로 책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된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다.


PREVIEW

프라하에서 꼭 봐야하는 MUST SEE, 바출라프 광장부터 까를교까지 모두 내 눈에 담아 올 것이다. 다른 건 몰라도 프리뷰에서 꼭 봐야 한다고 추천하는 것을 놓칠 수는 없을 것이다.


SLEEPING

숙박 정보를 세세하게 담았다.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2~3성급 호텔, 특별한 밤을 위한 4~5성급 호텔도 있고, 호스텔 및 한인 민박에 대한 정보도 세세하게 담고 있다. 사실 한인 민박이 어느 정도 인지 감이 안오기 때문에 호스텔이 어느 정보인지 잘 알기 힘든 정보인데 제공하고 있어서 숙박 장소를 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나의 계획은 하루는 4~5성급 호텔 하루는 한인 민박으로 진행 해보려 한다.


PLANNING

계획을 짜는데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저자의 추천 플랜이다. 나는 신혼여행으로 갈 것이기에 연인들을 위한 +1day를 먼저 살펴 보았다. 노스탈지아 트램와 로맨틱한 분위기를 돋우는 점식식사 추천 장소인 알크론, 프라하 동물원으로 가는 보트에 대한 정보까지 로맨틱한 분위기를 실컷 낼 수 있는 코스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뒷 부분에 연결되는 페이지가 함께 적혀 있어 찾기에 편리하다.
 

AREA INFORMATION
책의 뒷부분에는 지역별로 자세하게 소개된 내용을 볼 수 있다. 앞 쪽에서는 간략한 소개부터 일정, 음식, 숙박과 같이 여행자 중심의 선호도를 먼저 정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뒷 부분은 지역별로 좀 더 자세하게 소개되는 내용을 담았다. 

BEST 3

기본적인 내용들을 넘어 심도있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야경이 좋다고 하는데 도데체 어디서 야경을 봐야 하는 건지 궁금했던 정보인데 반가운 마음에 사진에 담았다. 프라하 성 야경 감상 스폿 BEST 3 정보를 토대로 야경을 모두 섭렵하리라 다짐해본다.

 체코의 유명한 맥주집도 꼭 섭렵하리라~!!


프라하 성 

가장 기대되는 장소이다. 프라하 성에 대해 꼼꼼하게 공부하고 사진도 많이 찍어 오리라. 가장 기대 되는 만큼 철저하게 공부하고 준비해서 후회없는 여행을 만들어 보리라 다짐 또 다짐해 본다.


여행 준비 컨설팅

무려 80일 전부터 여행 준비 계획! 넉넉하게 80일 전에는 준비해야 한다. 여행 일정 계획부터 예산 숙소 등, 첫 여행을 하자면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할 경우가 많은데 친절하게 여행준비 컨설팅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대형 지도와 메트로 노선도

책의 마지막에 부록으로 제공되는 프라하 대형 지도 이다.

여행에 필수품인 지도이다. 깔끔하게 그것도 대형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여행지에서 들고 다니기에 매우 좋다. 크기를 가늠하도록 하기 위해 내 손과 같이 찍었다.

너무 크지 않은 적당한 크기의 대형 지도이기 때문에 정말 유익할 듯하다. 뒷면에는 메트로 노선도가 있으니 지도 한장으로 길 잊을 걱정은 없겠다.
 


이렇게 프라하 홀리데이 책 후기를 작성해 봤다.

프라하 여행 계획,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강력하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