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10만부 기념 황금열쇠 양장 특별판) -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김도윤 지음 / 북로망스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럭키

운이 좋았다 말하는 성공한 이들의 비밀





성공한 사람들에게 성공의 비결을 물었을 때 빠지지 않고 들을 수 있는 대답으로는 "나는 그저 운이 좋았습니다." 라는 말이다. 정말 성공한 그들은 운이 좋아 성공의 반열에 오른 것일까? 무척 궁금하다. 그 말이 사실이라면 나는 운이 좋지 않아 성공하지 못했단 말인가? 쉽사리 납득하기 힘든 그 말의 실체를 이 책 <럭키>를 통해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기억하고 싶은 한 가지를 말해보라 하면 바로 '준비'라는 키워드다. 성공을 한 사람들에게는 분명 운이 작용했다. 운이 좋게도 어떤 기회가 찾아왔고 그 기회를 통해 한발짝 혹은 성큼 전진했다. 그러나 그들에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그 기회에 상응하는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었다는 것이다.



에베레스트 정상으로 가기 위해 세르파의 도움과 비행기 표가 준비되었으나 자신의 체력이 준비되지 않았다면 어떨까? 분명 그 여정에서 낙오할 것이다. 만반의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아무리 날씨가 좋더라도 세르파가 엄청난 베테랑 일지라도 부족한 체력으로는 정상은 절대 오를 수 없다.



유튜브로 성공한 부자들이 그저 운이 좋아 그렇다고 생각할 수 있다. 분명 그들에게는 운이 크게 작용한 부분이 있다. 하지만 영상 기획 및 촬영부터 썸네일 및 제목 선정 및 업로드, 꾸준한 홍보 및 영상 업로드 등의 노력이 필수적으로 존재한다. 이런 노력없이 그저 운만으로는 성공의 반열에 결코 도달할 수 없다.



열심히 하는 자체만으로는 절대 부족하다. 열심히 했으나 절대적인 스펙이 부족하다면 취업에 성공하기란 쉽지 않다. 실패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토익 500점으로 취업문을 두드린다면 토익 900점과 상대가 될까? 열심히 하는 이상의 분명한 결과는 가지고 있어야만 운이 작용할 수 있는 것이다.



운이 작용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단 무언가를 시작하는 데 있다.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 해볼 수도 있고, 책을 쓰고 출판사에 투고를 할 수도 있다.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있다면 일단 입찰에 참여해보는 것이다. 복권은 구매해야만 당첨이 된다. 그저 가만히 있는 사람에게 운은 작용할 수 없다. 그러니 일단 시작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