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 7,000만원 벌게 됐을까?
강용수 지음 / 리더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소기업 다니던 용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어떻게 월7,000만원 벌게 됐을까?

원룸(다세대, 다가구) 투자 실전 노하우

경제적 자유를 바라며 다양한 공부를 하고 있다. 그 중 단연 부동산은 부자와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다. 아파트, 상가, 원룸, 오피스텔, 토지, 태양광 등 다양한 투자처가 있지만 정부의 다양한 규제로 인해 현재 부동산 시장이 주춤하고 있다. 2022년 3월 현재 대출 받기가 어려워지고 대출 이자도 오르고 있다. 하지만 언젠가 규제는 완화될 것이며 우리는 이 시기에 더 열심히 부동산 공부에 매진해야 한다. 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오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월 7천만원을 버는 용주주 TV의 강용수 저자는 자신의 노하우를 이 책에 눌러 담았다. 그 비결의 핵심은 바로 원룸 건물 투자이다. 원룸 건물 투자라고 한다면 공실에 대한 두려움, 세입자 및 시설 관리 등에 대해 걱정이 앞선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원룸 건물 투자에 성공한 강용수 저자는 겁먹지 말고 당당히 건물주가 되라고 권하고 있다. 지역 선정, 수익률 계산, 임장 방법에서부터 건물 운영 방법, 관리 노하우, 월세 잘 받는 법 등 정말 궁금했고 필요한 정보들이 다양하게 담겨 있다.

급하게 자신이 돈을 마련하는 방법들, 대출에 대한 정보를 얻는 방법, 매도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 수익률표 작성법 등 건물 구입을 준비하는 사람을 위해 아낌없는 정보가 담겨있다. 각 항목들 하나하나는 유튜브 컨텐츠 하나씩 따로 만들어도 될 정도의 고급 정보다. 내용이 어렵지 않고 이해가 쉽다. 평범한 우리가 원룸 투자에 눈을 뜨게 만들어 주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원룸 건물을 팔지 않는다고 말한다. 꾸준히 월세가 통장에 임급되고 있는데 굳이 팔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관리 노하우는 이미 쌓일 대로 쌓여서 큰 노력없이 140개의 원룸이 관리되고 있다. 부동산을 사고 파는 과정에서 그 차액을 얻는 차액형 부동산 투자보다 원룸 월세를 받는 수익형 투자를 권고하고 있다.

원룸 건물 관리시 고정비용 줄이는 법부터 세금에 대한 세세한 부분을 다루고 있다. 책에서 제안하는 방법대로 매물로 나온 원룸 건물의 수익률을 계산해보고 대출이 어느정도 나오는지에 대한 조사도 해볼 수 있다. 분석하는 능력을 조금씩 지금부터 키워나가면 정말 좋은 물건이 나왔을 때 놓치지 않고 내 손에 넣을 수 있다고 한다.

여러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정보를 단편적으로 얻다보니 내가 아는 지식이 붕 떠있는 느낌이었다. 확실히 책에 최신 내용이 정리되어 있으니 정보가 체계적으로 정리가 된다. 책을 읽는 자체만으로도 자신감이 더욱 생겨난다. 특히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가 읽기에도 이해가 쉽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좋았다. 이 책을 보면서 알았다. 세상에는 참 부자가 많다는 사실이다. 또한 그 많은 건물의 건물주들은 참 열심히 살아왔다는 사실이고 공부하고 현실에 부딛혀 얻어낸 결과물이란 사실이다. 그리고 나도 그들처럼 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다.

30대 초반에 건물주가 되었다. 월세를 받던 아파트 2채를 팔고, 전세를 추가로 2개 놓아서 건물을 구입했다. 나의 첫 수익형 원룸 건물이었다. 생각해보면 대단한 일도 아니었지만, 그날의 감동은 지금도 생생하다. 가난을 원망하며 살던 내가 건물주가 되다니! 너무 기분이 좋아서 잠도 안 오고, 밥을 안 먹어도 배가 불렀다.

p21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