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철학이 나오기까지 "나폴레온 힐의 일대기"
동네의 말썽꾸러기에서 성공철학의 대가로 불리기까지 '나폴레온 힐'은 정말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을 살았다. 새어머니와의 만남, 카네기와의 만남 그리고 스톤과의 만남까지 세 번의 위대한 만남이 그의 인생 안에 있었다.
나폴레온 힐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기도 하고 바닥으로 곤두박칠 치기도 경험했다. 한 사람의 인생이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다양하고 다이내믹하다. 그의 근간이 된 새어머니의 가르침은 원석과도 같은 나폴레온 힐을 보석으로 빛날 수 있게 했다. 어머니는 나폴레온 힐에게 책 읽기와 글쓰기 능력을 가르치고 타자기를 다룰 수 있게 도왔다. 그리고 그의 가능성을 보고 작가가 될 것이라며 언제나 그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카네기와의 만남이 없었다면 과연 나폴레온 힐의 이름이 지금의 크기만큼 커졌을까. 누군가 나에게 카네기와 같은 제안을 한다면 과연 나는 받아들였을까 싶다. 성공한 사람들은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은 엄청나지만 무보수로 해야한다는 사실은 의욕을 내기에는 어려워 보인다. 나폴레온 힐도 상당히 고민했으나 자신이 목표를 정하고 500명의 성공담을 담고자 나아간다.
마지막 스톤과의 만남을 통해 완전한 마스터 마인드를 경험한다.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완벽한 조화와 협력의 그룹을 경험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미 성공한 이후라고 할지라도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비슷한 사람끼리는 서로 끌어당긴다고 하던가. 그렇게 나폴레온 힐은 스톤과의 만남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끄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