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하는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재택근무로 집에서 혼자 일을 하게 됐다. 새로운 일을 맡아 진행하면서 모르고 답답한 내용들이 많다. 집중하지 못하고 딴청을 부리는 일이 종종 생겨났다. 일이 잘 풀리지 않는 탓인지 걱정이 늘어나면서 불면증이 생겼다. 불면증은 다양한 생각을 불러오고 걱정이 늘어만 갔다.
최근 나에게 일어난 일들이다. 사실 누구에게나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고 대수롭지 않은 일이지만 불면증은 심각한 문제로 다가왔다. 잠을 제대로 못자니 업무에 영향이 생기고 집중력이 떨어졌다. 일에 영향이 생기니 조급함이 생겨나고 문제 해결 능력도 떨어졌다. 악순환의 반복이었다.
<데일 카네기 인간 관계론>은 나의 인생책 중 하나로 꼽는다. 우연히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을 펼치게 되었고 웃음을 띄우며 책을 읽는 내 자신을 발견했다. 매우 공감되는 내용들이며 내 마음이 차분해지는 건 덤이었다. 지금 내가 가진 문제들에 대해 함께 의논해주는 데일카네기를 책에서 만나게 되어 정말 기뻤다. 걱정에 대한 걱정을 날려버리는 통쾌하고 날카로운 데일카네기의 조언은 나의 삶에 긍정적 영향력을 주고 있다. 공감하는 내용을 적다보면 책 내용을 모조리 이 곳에 옮겨 놓을 것만 같다. 가장 핵심이 되는 내용 몇 가지만 아래에 적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