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방콕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2019 최신개정판 인조이 세계여행 6
강석균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조이 방콕

2년만에 다시 찾는 방콕, 이번 여행의 준비는 '인조이 방콕'과 함께!





방콕 여행을 준비하며...

아내와 함께 2년 전 방콕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태국의 수도로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볼거리, 맛있는 음식, 편리한 교통 등 매우 만족스러운 여행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 여행을 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부모님도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는 여행 준비 과정에서 꼭 책을 준비하는 편입니다. 요즘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으나 그래도 책을 통해 정갈하게 정리된 정보를 얻는 편을 선호합니다. 여행 책과 블로그를 통해 서로 상호 보완된 정보를 얻어 내실있는 여행 준비가 될 수 있습니다.



여행 책을 펼치는 순간부터 나는 이미 여행을 하는 것처럼 즐거운 마음이 발동합니다. 여행은 여행을 준비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게 '인조이 방콕'을 펼쳤습니다.









목차는 여행 전체를 그려보는 작은 지도

목차를 통해 여행 전체를 그려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4박 5일의 여행을 준비하면서 어디를 갈지, 무엇을 먹을지, 어떤 활동을 할지, 공연을 볼지 등을 선택하는 기준을 표지에서 간략하게 그려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코스부터 지역에 따른 자세한 정보, 방콕의 근교 정보부터 깨알 팁들까지 목차를 통해 각 페이지로 넘나듭니다.



개인적으로 미리 만나는 방콕 챕터의 방콕의 볼거리 BEST 12, 방콕의 먹거리 BEST 16, 방콕의 야경 명소 BEST 8 정보가 가장 유익했습니다. 방콕 여행의 축소판이라고나 할까. 부모님께 이 챕터를 보여 드리면서 방콕 여행의 간략한 소개를 겸할 수 있었습니다.







왕궁 / 왓 포 / 왓 아룬

방콕의 랜드마크는 바로 왕궁이죠. 저번 여행에서는 왓 포 사원의 와상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다시 한번 누워있는 거대한 불상을 보러 갈 생각입니다. 저번 여행에서는 왓 아룬 사원이 공사 중이라 방문하지 못해 매우 아쉬웠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왓 아룬 사원을 꼭 방문해 볼 생각입니다. 왓 아룬 사원뿐 아니라 다양한 사원들도 있네요. 여유가 있다면 모두 방문하고 싶네요.






짜뚜짝 주말 시장

방콕의 또 하나 중요한 볼거리는 바로 시장입니다. 특히 밤에 보는 시장이 그렇게 좋다고 하던데, 저번 여행에서는 방문하지 못했어요. 방콕의 볼거리가 워낙 많다보니 어쩌면 가장 중요한 곳을 방문하지 못한 실수를 범하고 말았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짜뚜짝 주말 시장을 방문해 볼 생각입니다. 기념품도 사고 맛난 음식도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카오산 로드, 두씻, 차이나 타운, 씰롬 등 지역별 정보도 가득하며 여행 준비에 앞서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도 가득 담겨 있습니다. 책 내용을 모두 옮겨 놓을 수 없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여행 준비에 앞서 책을 마련해 여행의 기분을 만끽하길 추천합니다. 모두 여행 준비 잘 하시고 좋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