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당신들로 편을 가르고 분열을 만들어 내는 정치인 '리샤르드 테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베어타운과 헤드의 갈등을 이용하여 원한는 바를 얻기 위한 계획과 실행의 모습은 교묘하고 치밀하다. 남을 이용해 정치적으로 활용하려는 그의 잘못된 의도로 일삼는 거짓말, 아침은 지탄받아야 마땅하다. 그의 덫에 빠져 허우적대는 페테르였지만 결국 가족에게로 돌아간다. 정치는 우리 사회에서 뗄 수 없는 존재로 순수한 사람들을 조종하고 흔들어 댄다. 소름끼치게 우리 사회와 닮아 있다.
베어타운 하키팀에 새로 부임한 능력자 코치 '엘리사베트 사켈'은 사람들에게 난해한 인물이다. 하지만 복잡하게 얽히고 섥힌 문제를 푸는 적임자가 된다. 아이들에게 코치의 길을 제시하고 살아갈 힘을 전한다. 또한 무술 수업의 수잔은 레오, 마야, 아나에게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힘들고 어려운 시절 아이들을 옳은 길로 인도하려는 선생님, 가이드의 존재가 매우 중요함을 시사하고 있다.
케빈의 절친이자 마야의 우군, 의리로 베어타운에 남은 벤이는 자신이 게이임을 들키게 되며 또 하나의 피해자가 된다. 이 또한 우리 사회의 단면이다. 다른 요소들은 무시되며 그저 성소수자라는 이유하나만으로 지탄받고 손가락질 받는다. 사회의 고질적 문제 중 하나가 아닐까란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