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 전체영상DVD.100LS.문법패턴으로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

영어 애니메이션 하나 끝까지 자막없이 보기

영어 영화 한 편을 정해 끝까지 보고 외운다면 영어 실력이 확 늘어난다는 내용을 담은 책 <근데, 영화 한 편 씹어 먹어 봤니?>는 2018년 여름 매우 인기였다. 영화 한 편을 정해 보고 또 보고 받아 쓰고 외우는 경지까지 오른다면 영어 실력이 확 오른다는 내용의 책으로 매우 흥미로웠고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 책은 1951년 방영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영어 공부를 하도록 돕는 책이다. 오래된 애니메이션이지만 지금봐도 이질감이 없고 재미있다. 실력은 중급에 속하는 레벨로 생각보다 쉽지 않다. 애니메이션이라고 무시한다면 큰코 다친다. 미드(미국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이 아닌 영어 영화 한 편을 정해 보기 전에 이 책을 통해 애니메이션 앨리스를 먼저 점령해보자.

내가 이런 책을 조금 더 일찍 만났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중학생 시절 이 책을 선물 받았다면 지금 나의 영어 실력은 엄청나게 성장하지 않았을까. 정말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만 먹으면 좋은 컨텐츠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시대다.



10WS (10 Writing & Speaking)

10번 쓰고 말하기. 총 20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영어 패턴을 익히기 위해 유용하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표현이기에 표현을 익히고 영화에서 다시 들어볼 수 있고, 언제 활용할 수 있는지 파악이 가능하다. 표현을 어느 정도 알고 있을 때 표현을 잘 외우고 활용할 수 있기에 꼭 필요한 과정이다.



문법적 설명과 함께 문법을 활용한 영작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공부가 되며 익힐 수 있다. 마치 강의를 듣는 듯한 친절한 설명이 있기에 이해하기 쉽다.



100LS (100 Listening & Speaking)

100번 듣고 말하기. 총 40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듣고 말하기는 많은 시간 공부가 필요하다. 100번 정도 들어도 들리지 않는 표현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100번 듣는다면 대부분의 표현들은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상황에 맞는 다양한 표현들을 익힐 수 있는 정석의 길이다. 영어 공부의 지름길은 없다. 정도만 있을 뿐이다. 그 정도로 인도하는 공부를 이 번에는 꼭 끝까지 해보자.

듣고 꼭 따라 읽는 연습을 해야한다. 말하지 않으면 내 것이 되지 않는다. 다시 소리내어 말하면서 자연스럽게 듣기 연습도 되기 때문에 꼭 해야 한다. 두 번 세 번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다시 말하기를 꼭 실천하자.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영어공부이지만 앨리스와 함께 하는 공부는 더 재미있다. 앨리스와 함께하는 영어 여행을 떠나보자.



* 책 부록으로 DVD 시디가 포함되어 있다.

마이클리시 카페에서 MP3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https://cafe.naver.com/miklish?iframe_url=/ArticleList.nhn%3Fsearch.clubid=22217263%26search.menuid=213%26search.boardtype=L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