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ential Grammar in Use Supplementary Exercises (Paperback, illustrated Edition, With Answers) Essential Grammar in Use 9
Helen Naylor 지음 /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999년 8월
평점 :
절판


중학생시절 부터 영문법을 줄기차게 공부했고, 영어라고 하면 말이라는 생각보다는 문법적 요소들이 먼저 떠오르는 사람들 중에 하나이다. 말을 하려고 해도 문법적인 요소속에 말이 맴돌고 영어분장을 보아도 문법적으로 해부를 해야만 이해가 된다는 사람들이 많은 걸 보면 아마도 우리는 영어의 문법을 영어를 익히기위한 수단으로 배우지 못한 것 같다.

언제가 영어 문법에 자신이 없어 영어서점에서 책을 뒤적이다가 이책을 발견했다. 우리가 학창시절에 배웠던 문법적 요소가 영어문장을 반복하고 예시된 문제를 풀어보는 동안 자연스럽게 익혀지는 것을 느끼면서 이 책이 좋아졌다. 우리 말로 된 문법책에서는 설명만을 이해할뿐 직접적이 활용부분에서는 항상 머뭇거리게 되었는데 이 책을 활용한 후 에는 설명보다는 예문위주로 이해하게 되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아직은 이 책의 공부를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이 책을 완전히 익히고 나면 영어에 많은 자신을 얻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