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시, 피아노"를 읽고 있다.

취미로 피아노 치는 가디언지의 편집국장인 저자가 아마추어들이 모여서 피아노 치는 그룹 세미나에 갔다가 한 남자가 쇼팽의 발라드 1번을 연주하는 것을 보고는 자극을 받는다. 아니 저렇게 어려운 곡을 나같은 아마추어가 저렇게 멋드러지게 치다니 라고 생각하며 저자도 저걸 쳐보고 싶다는 욕망이 솟구친다. 그래서 1년간의 연습 기간을 두고 쇼팽 발라드 1번에 도전한다.

이 책은 그 과정을 그린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아직 초반만 읽고 있는데, 초반엔 쇼팽의 발라드 1번이 아마추어가 처음 치기에 얼마나 어렵고 손가락이 꼬이고 머리가 핑핑 도는 곡인지를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나는 갑자기 이 책에 자극을 받아서 쇼팽 발라드 1번에 도전하기로 결심을 했다. 아...웃겨라ㅠㅠ 너무 오랫동안 피아노를 안 치고 있어서 도전한다고 말하는 자체가 너무 웃긴다.

사실 어렸을때 이 곡을 몇번 띵똥거려 보기는 했다. 그야말로 띵똥.

오랜만에 악보를 펼쳤더니 악보는 상당히 지저분 했다. 당연히 내가 연습한게 아니고 가족중 누가 연습 한 흔적이겠지...

아무튼 계획은 이렇다. 하루에 한 장씩 캬~

총 7장이니까 넉넉하게 열흘 잡아서 대충 악보를 익힌다.

그러고 나면 반복반복 연습해서 적당히 이게 쇼팽의 발라드 1번이구나 하고 들릴 수 있게 치는것에 2달정도 잡아 보기로 했다.

 

그래서 오늘도 떠듬떠듬 한장을 연습해봤다. 비교적 이곡에서 가장 쉬운 앞부분이라 떠듬거리지만 그런대로 한장을 익혔다.

그러고 났더니 무언가 도전하게 자극을 주는 이 책이 참 고맙게 느껴졌다.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나는 피아노를 계속 잊고 살았겠지ㅎㅎㅎ

간만에 손가락을 움직였더니 머리가 개운해 지는 느낌도 든다. 책 덕분에 건강도 좋아지는 건가? 

 

뭐 이제 시작이다. 목표한대로 한번 꾸준히 쳐 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