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츠비를 아주 즐겁게 관람~

난 이 영화 되게 괜찮더라고!

엄청나게 화려하고 볼거리 풍성한... 눈이 즐거운 위대한 개츠비였다고나 할까.

좋아하는 소설이여서 예전 영화들도 봤었는데, 솔직히 그 영화들은 지루해서 졸음이 오는 영화들이었다. 소설을 읽지 뭐하러 영화를 보냐는 생각이 절로 드는 그런...

근데 이 새로운 위대한 개츠비는 정말 시각적으로 보는 즐거움을 줘서 영화로 볼맛이 났다고나 할까.

어차피 소설의 알싸한 느낌을 어떻게든 영화로 재연할 자신이 없다면 이런식으로 눈이 즐거운 영화를 만들어 내는 방법도 난 꽤 괜찮다고 본다.

 

음악들도 굉장히 현대적이었는데, 제이지가 음악을 맡았다고~

역시... 갑자기 에이치투더이조! 막 이런 랩이 들려서 웃었네. 근데 괜찮았다. 신나고 좋던데~

1920년대의 최신유행 음악인 재즈는 현대로 치면 힙합이니 현대관객에게 그 당시의 현란한 파티장면을 이해시키기 위해 이런 음악을 사용했대나. 어디선가 본 감독의 인터뷰다.

 

아참 그리고 누가 바즈 루어만 감독 영화 아니랄까봐 그냥 딱 보면 바즈 루어만표 영화다.

과한 스타일이며 현란한 카메라 워크 색감. 딱 그 감독은 이런걸 보여줄 거다라고 기대한만큼 보여주는 영화다.

디카프리오의 개츠비도 정말 좋았다. 내가 이때까지 본 개츠비 중에 가장 좋았다!

이 사람 정말 열심히 성실하게 연기하는구나라는게 팍팍 느껴지는데...아 좋더라고.

소설보다 더 인간냄새를 풍기는 데이지의 해석도 나름 괜찮았다. 캐리 멀리건의 분위기도 데이지역에 딱 맞아서 좋았고.

 

난 이 영화가 어차피 소설의 느낌을 영화로 옮겨올 수 없으니 대중적으로 다가가겠다, 하는 그런 소박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영화라 좋았다. 그냥 솔직하게 위대한 소설에 항복하고 영화로는 이만큼만 하겠다고 인정하는 그런 느낌. 예술지향의 허세스러움이 없어서 오히려 더 즐겁게 감상할 수 있었다고나 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