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근육운동 15분
이신언 지음 / 삼호미디어 / 200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운동방법들은 대부분 많이 알고 있는 것들이지만 꽤 좋은 편이다. 운동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고, 단련할 수 있는 부위도 골고루 소개되어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나온 대로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무척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야 한다.
책에 나와 있는 것처럼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 아니다.
배낭을 납주머니 대용으로 메고 운동하려면 일단 배낭에 넣은 물건의 무게중심이 잘 잡혀있어야 한다. 작은 배낭에는 운동에 충분할 정도의 무게가 들어가지 않을 것이고, 너무 큰 배낭은 무게가 너무 아래쪽으로만 쏠려서 잘못하면 체형이 망가질 것이다.
그리고 안전하게 모서리가 처리되어 있지 않은 계단에서 운동을 하다가 미끄러지면 매우 크게 다칠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의자에 손과 발을 올려놓고 삼두근 운동을 하다가 만약 의자가 미끄러지기라도 한다면 몇 달간 병원신세를 져야 할지도 모른다.

확실히 이런 식의 근육운동을 무작정 따라 하기에 집은 너무 위험한 공간이다.
또한 어린 자녀들이 옆에서 뛰어놀고, TV소리가 시끄러운 집에서 운동을 하는 것도 그리 좋은 생각은 아니라고 본다.

그리고 책에서는 우람한 근육질의 남성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그렇게 건장한 청년이 기껏해야 주먹만한 덤벨이나 물이 든 PET병을 들고 운동하는 모습은 난센스다. 집에서 그런 식으로 운동해서는 절대로 그 모델처럼 근육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