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장고:분노의 추적자 - 일반판 - 아웃케이스 없음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이 싼티 물씬 풍기는 서부 영화는 진정 타란티노 작품답다.
마치 6~70년대 영화같은 촌티나는 화면과 자막, 과장된 음악과 오버스러운 헛폼잡기...


(환상의 콤비)


장고와 슐츠 박사가 캔디랜드에 도착한 이후부터는 무언가 터질 것만 같은 긴장감이 이어진다. 관객은 언제 장고가 총을 뽑을지 시종일관 숨죽이며 지켜보게 된다.
예상하지 못한 시점에 갑자기 폭발하는 총격전, 총알이 발사될 때마다 분수처럼 솟구쳐오르는 피보라... 헤모글로빈의 미학을 여지없이 보여준다.


장고 일행을 습격하려는 KKK단은 눈구멍이 맞지 않는 두건때문에 서로 투닥거리다가 삐쳐서 가버린다.
아들과 같이 있는 현상범을 처단하기 망설이는 장고에게 슐츠 박사는 차분한 어조로 긴 설득을 시작한다.
이렇게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를 타란티노식 개그가 이어진다.


게다가 타란티노의 작품답게 출연진이 호화스럽다.
가장 인상적인 배우는 뭐니뭐니해도 크리스토퍼 왈츠다. '바스터즈' 때부터 느낀 거지만 아무리 극적이고 심각한 상화이라도 마치 별 일 아니라는 것처럼 가볍게 연기한다. 그런 그의 깃털같은 쿨함이 슐츠 박사 특유의 말빨과 더해져서 그 어떤 총격전보다도 영화가 흥미진진해진다.


(설득의 달인, 슐츠 박사)


그 다음으로 기억에 남는 인물이 사뮤엘 잭슨인데 밉살맞은 흑인 노예 연기를 기가 막히게 해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타란티노 영화에 나오는 흔한 타입의 광기 넘치는 악당을 연기했다. '바스터즈'의 브레드 피트만큼은 아니지만 제몫을 다 한 좋은 연기였다.


'장고'가 타란티노 최고의 작품은 아닐지라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멋진 작품임에는 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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