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영어 단숨에 따라잡기 - 미드에서 콕콕 집어낸 미드영어표현 총정리 미드영어 단숨에 따라잡기 시리즈
E & C 지음 / 멘토스퍼블리싱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를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미드를 속 시원하게 들을 수 있는 경지에는 오를 수 없기에 시중에 출간된 수많은 미드영어책들을 섭렵했다.
대부분의 책들은 미드에 실제로 나오는 표현들을 충실히 정리해 놓거나 미드영어를 빙자한 싸구려 회화교재, 둘 중의 하나였다.

그런데 이 책은 일단 500페이지가 넘는 방대한 분량부터 압도적이다.
게다가 '미드'영어라는 제목으로 한계를 그어놓기에는 그 내용 또한 너무나 방대하다.
마치 '미국인들이 많이 쓰는 회화 표현' 어쩌고 하는 제목으로 출간했다가는 잘 안 팔릴까봐서 '미드영어'라는 제목을 달고 나온 것처럼 말이다.

어쨌든 내용은 미드에 등장하는 표현들을 많이 수록하고 있다.
게다가 교실 영어만 배운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어로 보충설명이 되어 있다.
'I must be off'이라는 표현 밑에 'See you later'같은 점잖은 표현이 수록되어 있는 식이다.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예문들이 서너 개의 짤막한 단어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실제 미드에서는 이 책에 나온 것처럼 짧게 대화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난이도 조절에도 실패한 책이다.
중등영어수준인 'What's up?', Hold on a second'같은 표현들이 수두룩하다. 이 문장들이 틀리다거나 어색한 것은 아니지만 '미드'영어를 지향하는 책에서는 굳이 필요 없을 정도로 수준 낮은 문장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 또한 미드를 자막 없이 보는 데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저 미드의 탈을 쓴 또 한 권의 영어 회화책일 뿐이다. 다만 내용이 조금 더 방대하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고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