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리커버 특별판)
월러스 워틀스 지음, 지갑수 옮김 / 이담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부의 비밀, 부자의 기술, 부의 시크릿,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비밀, 부자의 지혜, 부자들의 성공 시크릿 등 다양한 제목으로 우리나라에 소개되어 있는 책이다.

원제 The science of getting rich.

부자가 되는데 과학적 방법이 존재한다니.

과학은 모름지기 같은 조건으로 같은 실험을 했을 때 같은 결과로 증명되어야 하는 것이 과학이지 않나?

그런데 이 방법이 누구나 따라한다면 그 누구라도 부자가 된다고 한다.

그렇게 주장한다면 과학이라 불러도 좋겠다.

그럼 이 책을 읽고 영감을 받은 많은 사람들이 있을텐데 바로 그 중에 하나인 <시크릿> 을 펴낸 '론다 번' 이 있다.

내용들이 어디서 많이 듣던 이야기인데 하고 보니 바로 그 론다 번의 주장과 일맥상통한다.

대략 어떤 책일지 감이 오는가.

그녀는 월러스의 말대로 부자가 되었다.

그녀의 책 <시크릿> 은 월러스가 주장하는 것과 거의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크릿이란 책에는 '끌어당김의 법칙' 이란 말을 사용하는데 내가 간절히 원하고 그것이 마치 이루어진것처럼 믿고 행동하면 우주이 기운이 바로 나한테 도움을 주기 위해 온다는 법칙이다.

월러스의 주장을 그녀 나름대로 해석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럼 <시크릿> 을 있게 만든

월러스 그가 말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1. 모든 물질은 충분히 넘치므로 경쟁을 하여 남의 것을 빼앗으려고 하지 마라.

2. 하루하루의 일을 완벽히 이루어라.

3. 감사하는 마음을 항상 지녀라.

4. 오로지 부자가 되겠다는 것에만 집중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늘 결의를 다져라.

5. 원하지 않는 것을 하지말고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집중하라.

6. 나에게 맞지 않는 직업이나 환경을 바꾸려거든 성장의 기회로 삼아라.

등 이다.

어찌보면 이 사회를 공의롭고 정의롭게 만드는 지침같아 당황스럽기도 하다.

과학적인 방법이라고 하기엔 너무 비과학적인 이야기 아닌가?

가난해질 것을 생각하지 말고 오로지 부자가 된다는 믿음으로 매일매일의 일을 완벽히 끝내고 구체적인 나의 부자의 모습을 그려 나가라고.

모든 만물을 이루는 근원물질이 바로 나를 위해 일을 하게 될 것이라고, 그 물질은 무한으로 존재하니 다른 사람과 경쟁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1910년에 지어진 책이라 그런지 많은 성경구절을 인용하는데 그렇다면 성경의 말씀대로 믿고 따르면 되지 않을까?

그 역시 많은 책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이러한 주장을 할텐데 책을 읽다보면

그중에 많은 부분을 성경말씀에서 영향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과연 이 책을 읽고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부자가 되고 싶다는 허황된 꿈대신 나는 얼마만큼의 부자가 되고 싶은지, 어떤 부자가 되고 싶은지,

부자가 되어 어떻게 살고 싶은지 부터 정해보자.

 

 

- 이담북스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