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는 싫지만 내 일은 잘합니다 - 별난 리더를 만나도 행복하게 일하는 법
후루카와 히로노리 지음, 이해란 옮김 / 현대지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에 마주치게 되는 이른바 싫은 상사들.

우리는 왜 상사를 싫어할 수 밖에 없을까. 아니 싫은 상사는 왜 꼭 존재하고 있을까.

단지 이 세상엔 완벽한 사람은 없기 때문에? 좋은 사람도 싫은 사람도 있기 마련일까?

그래서 무릇 사람들은 말한다. 어딜가든 똑같은 사람 만난다고. 어차피 직장생활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하긴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 꼭 한가지 유형으로 정해지지 않는다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는데.

꼰대 유형, 권위적인 유형, 시시콜콜 간섭하는 유형, 신경질적인 유형, 잘난 척 하는 거만한 유형, 이기적인 상사,

지시만 하는 상사 등 이루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싫은 유형이 많으니 어딘들 이런 사람없이 편하게 다닐 수 있을까.

결론적으로 이 책은 말한다. 이직은 답이 아니다.

성격이나 행동이 꼴보기 '싫은 상사' 나 '무능한 상사' 는 인내심을 갖고 이겨내는 편이 낫다.

문제는 '불량 상사' 이다. 나쁜 상사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나쁜 상사

나쁜 상사를 만나면 어떡하면 좋을까?

여기 유형별 맞춤법이 나와있다.

무조건 맘에 안든다고 나쁜 상사라고 할 수 없다.

나쁘지만 일을 잘하는 상사라면 배울건 배워야 한다.

바로 이 점이 포인트다.

이런 저런 이유로 나쁜 상사이지만 중요한 건 내가 잘되는 것이다.

나의 실력이 좋아지고 업무능력에 도움이 된다면 아무리 나쁜 상사라도 일에 관해서는 배워야 한다.

나의 업무와 스펙에 도움이 안된다면 모를까 관계로 인하여 그만둔다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나의 실력이 자랄수록 상사를 이기고 내가 더 잘 될 확률이 높다. 결국은 나의 성장에 본보기로 삼는 것이다.

이 책엔 상사에게 보내는 조언도 포함되어 있다. 아무리 잘 나가는 상사도 배우지 않으면 도태된다는 뜻이리라.

요즘같이 급변하는 시대에 배우지 않고 변하지 않으려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조직에서 밀려나기 마련이다.

나중에 나도 나쁜 상사 취급을 받을지도 모르니 이 부분도 읽기를 권한다.

누구나 겪고 있거나 누구나 아는 사실일진 몰라도 책으로 직접 읽으면 느낌이 다를 것이다.

다 아는 내용이라고 여기기엔 현실적인 대처와 조언들이 많이 나와 있는 책이다.

직장에서 관계가 어려운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으며 공감하며 스트레스를 풀어도 좋겠다.

다 내가 잘되기 위해 사는것 아니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