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는 고래래요 꼬마도서관 7
다비드 칼리 지음, 소냐 보가예바 그림, 최유진 옮김 / 썬더키즈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적 아이들은 외모와 이름 등으로 잘 놀리곤 하는데

특히 별명을 지을때 이름을 가장 많이 이용하곤 하죠.

이름 다음으로 외모를 가지고 많이 별명을 짓는데 그 별명들이 대부분 부정적인 경우가 많아요.

나같은 경우엔 이름으로 호떡이거나 얼굴이 길어 오이라거나...

별명 중에 가장 흔한 경우는 아마 돼지가 아닐까.

이 그림책의 주인공 안나의 별명은 고래다. 수영장에서 물을 너무 많이 튀겨서 생긴 별명이다.

우리나라 같으면 돼지라고 놀렸을텐데..

물을 많이 튀기긴 하지만 안나는 수영을 잘 한다.하지만 자신이 뚱뚱해서 수영을 잘 못한다고 생각을 한다.

그러나 수영 선생님은 안나에게 "생각대로" 마법을 알려준다.

바로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는 마법.

그래서 안나는 바로 "생각대로" 마법을 시도해 본다.

안나는 거인이 되어 어두운 밤거리도 무섭지 않고, 잠자리에서도 전혀 무서운 생각이 들지 않는다.

안나는 학교에서 캥거루도 되어보고, 토끼도 되어보고, 조각상도 생각하고...

자신감이 생긴 안나는 수영장에서도 상어, 보트, 잠수함이 되어 수영장을 누빈다.

용기를 가진 안나는 엄청 높은 다이빙대에서 마침내 "슈퍼 고래" 가 되어 아이들을 놀래킨다.

 

흔히들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라고 말을 한다.

환경을 탓하기 보다는 나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게 더 쉬운 방법일게다.

그림책 이야기처럼 우리 현실에서도 마법같이 효과가 빠른 주문이 있었으면 하는 상상을 해본다.

어린이와 같은 마음이라면 왠지 이런 마법이 통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