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구원받은 줄 알았습니다 - 셀프 구원인가, 진짜 구원인가?
박한수 지음 / 두란노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원받은줄 알고 착각하고 교회 다니지 않는가?

'셀프 구원인가 진짜 구원인가.' 이 책의 표지에 적힌 문구이다.

세상은 이제 더 이상 아무도 구원이란 말에 관심이 없다. 하물며 지옥이 있다고 믿지도 않는다.

더군다나 한국사회가 무한경쟁사회로 접어들면서 자살률 세계 탑에 위치하고 헬조선이라고까지 이야기한다.

바로 지금 여기가 헬Hell인데 이보다 더 살기 힘든데가 있을까보냐고 지옥을 무시한다.

그럼 교회를 다니고 - 사실 교회를 다닌다는 말은 회사 다니는 말처럼 느껴질때가 많다 - 예배를 드리는 기독교인은 무엇을 위해 교회를 나가고 있는걸까?

나는 천국을 갈 거라는 확신을 갖고 있는걸까, 아니면 구원받기 위해 교회를 나가고 있는걸까? 자기만족으로? 친구를 사귀기 위해? 봉사할 곳을 찾아서?

바로 이 부분들을 '제자광성교회 박한수 목사' 님이 지적하신다.

정말 구원받아 천국을 갈 수 있는 믿음을 갖고 있냐고.

사실 우리가 교회에서 예배드리고 성경말씀을 외우고 또 주중에 모여서 성경공부를 하는데 구원받지 못했다고 말하면 얼마나 큰 충격이겠는가. 그러면 무엇으로 구원을 확신하는가.

교회 갔더니 병이 나았다, 교회 갔더니 사업이 잘 되더라 가 복이 아니고 우리가 성경을 읽고 예배드리는 이유는 예수 믿고 구원받는 것이 교회에 가는 목적이라고 성경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예수께서 제자들 앞에서 이 책에 기로되지 아니한 다른 표적도 많이 행하셨으나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요 20:30~31)

생명을 얻는 다는 것, 영생을 얻는다는 것은 곧 천국의 삶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천국에 간다는 것은 곧 구원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교회들이 '사랑의 하나님' 과 '천국' 만 강조한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또다른 성품인 공의와 심판의 하나님, 죄를 싫어하시는 하나님은 별로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결과 성경말씀을 삶에 대한 교훈으로 여길뿐 삶에서 실천하는 말씀으로 여기지 않아 세례를 받아도 행동이 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고전 10:12)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그 보응을 피하리요

이 구원은 처음에 주로 말씀하신 바요 들은 자들이 우리에게 확증한 바니(히2:3)

한 번 빛을 받고 하늘의 은사를 맛보고 성령에 참여한 바 되고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내세의 능력을 맛보고도 타락한 자들은 다시 새롭게 하여 회개할 수 없나니(히6:4~6)

이와 같이 성경은 구원받은 자도 타락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믿음을 조심히 해야 하는게 한 번 믿었다고 안심해선 안된다고 합니다.

죄를 지었다가 회개하면 다시는 같은 죄를 짓지 말아야 합니다. 그런데 같은 죄를 또 짓는다면 그건 하나님께 버림받을까 두려워해야 합니다. 그래서, 마음놓고 안심하지 말고 넘어질까 늘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믿음생활을 해야 합니다.

내가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신이 도리어

버림을 당할까 두려워함이로다(고전9:27)

바울은 자신을 쳐서 복종시켰다고 합니다.

혹시 하나님을 만나는 체험을 했다고 안심하고 있나요? 성경을 100독 했다고 자랑하고 있나요?

어려운 위기에서 '아멘' 하고 하나님께 의지했다고 믿음으로 산다고 말하고 있나요?

그럼 다음과 같이 거짓구원에 속는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보고 점검해 보십시오.

1. 자신의 죄가 아닌 구원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거짓 구원 신앙인들은 회개의 경험이 없습니다.

2. 예수님을 공급자로만 인정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왕이자 주인이므로 우리는 종으로써 살아야 합니다.

3.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은 환영하지만 성화나 거룩한 삶은 반기지 않습니다. 우리가 누리고 살다가도 예수님을 위해 포기해야 할 때가 오면 그때는 버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거짓 구원 신앙은 예배드리고 봉사하는 일은 잘하지만 성경적이지 않은 취미와 습관은 포기하지 않으려 합니다.

교회의 직분이나 신앙의 경력과 연륜이 구원을 보장해 주지 않습니다. 주일마다 예배드리고 봉사를 하면, 헌금을 잘내면 구원받았다고 믿음이 굳세어졌다고 착각하게 만들어서 안일하게 살도록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안일하게 신앙생활을 한 모든 이에게 보내는 박한수 목사의 일침이다.

교회를 오래다녀 안수집사도 되고 장로도 되어 교회일에 헌신한 크리스천들에게 보내는 메세지이다.

그렇다, 박한수 목사의 주장들을 보고 마음에 찔린다. 그동안 나는 어떤 신앙생활을 했는가.

1년에 성경 3독하겠다고 성경도 읽어보고 매일 아침 큐티도 하고 교회에서 부를때마다 봉사하였다.

그런데 나의 변하지 않는 죄를 나는 어떻게 처리했는가. 자녀들에게 성질을 부리지는 않았는지. 예수님을 위해 고난당할 준비가 되 있는가를 따져봐야 하겠다.

이제 두려운 마음으로 다시 내 믿음의 수준을 점검해야 할 시간인것 같다. 회사에서 남을 비난하는 일도 멈추어야겠다. 그 누구도 내가 판단하지 말아야겠다.

그동안 교회를 너무 잘 알아 적당히 신앙생활을 한것을 반성해야겠다. 첫사랑을 회복하여 구원에 이르는데 망설임이 없도록 두려운 마음으로 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