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듬뿍 다이어트 레시피 - 5가지 색을 더한
최민혜 지음 / 북스고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식단이 매우 중요하다. 운동보다 더 중요한 것이 먹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닭가슴살과 고구마, 샐러드가 다이어트의 주 재료일 정도로 다이어트 음식은 한정되어 있을 정도로 다양함을 찾기 어렵다.

운동을 꾸준히 하다가도 많은 사람이 포기하는 이유도 아마 먹고 싶은 걸 제대로 못 먹어서 생기는 경우가 아니겠는가.

그래서 저자는 건강하고 맛있게 꾸준히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연구했나 봅니다. 맛있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일단 이 책은 요리 레시피 답게 요리방법의 기본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1인분을 기준으로 조리도구, 준비시간, 메뉴 사진, 재료 사진, 요리 과정 등이 잘 설명되어 있으며 여러 가지 영양소를 고루 담기 위해 다섯가지 색을 가진 재료를 준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빨강, 노랑(주황), 초록, 보라(검정), 하양.

다이어트 요리답게 주 사용 재료는 가공식품이 아닌 자연식입니다. 그리고

식단도 아침 점심 저녁 그리고 디저트에서 특별하게 먹는 파티 음식까지 요리가 다양하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저 먹고 싶은 식단을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그만큼 다양하니까요.

단, 칼로리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 내가 얼마 만큼의 칼로리를 섭취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다보면 과식하여 어쩌면 다이어트가 안 될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칼로리를 최대한 줄인 요리이겠지만 맛있으면 많이 먹게 되는 유혹을 참기 어려울떼니까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무엇보다도 이 요리책은 건강한 몸에 더 촛점을 맞춘것 같습니다. 그래서 맛도 포기할 수 없구요.

그러니 부디 꾸준한 운동과 절제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