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풍선껌이?! - 역사를 알고 과학으로 보는, 저학년 통합지식책 알고 보니 통합 지식 시리즈 5
이형진 글.그림 / 조선북스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알고 보니 풍선껌이?!’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풍선껌의 특징과 역사, 거기에 담긴 과학 등을 알아보는 어린이용 학습 책이다.

‘알고 보니 풍선껌이?!’는 ‘알고 보니 통합지식’, 줄여서 ‘알통 시리즈’의 5번째 책이다. 지구를 정복하러 왔다가 번번히 놀라기만 하는 외계인들이 이번엔 풍선껌을 발견하고는 그게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들은 이 놀라운 물건을 ‘지구 무기’라고 생각해 이를 분석해 지구를 정복할 수 있는 무기를 만들려고 하는데, 그 과정에서 풍선껌이 어떤 특징을 지녔고, 그 특징들은 다른 어떤 물건들과 비슷한지도 잘 알려준다.

그리고 껌 때문에 엉망이 된 고양이 치코를 도와주기 위해 껌에 관해 알아보면서, 처음엔 어떻게 시작했으며 어떻게 발전해 지금에 이르렀는지를 담은 역사와 그런 껌의 특징이나 관련된 과학 지식들도 함께 설명한다.

그래서 자칫하면 불필요하게 복잡하고, 어색할 수 있었다. 외계인의 지구 정복, 지구 생명체들간의 관계, 거기에 풍선껌의 역사와 특징까지 여러가지가 얽혀있기 때문이다. 다행히 자연스럽게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그것들을 나름 잘 연결했다.

책에 담긴 역사 이야기나 여러 지식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게 잘 풀어냈다. 물론 일부 설명이 부족한 것이나 너무 과장됐다 싶은 측면도 있기는 했는데,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볼만한 책으로 나름 괜찮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