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의 기타 프로 7 독학교실 - 한 권으로 끝내는 기타 프로 7 매뉴얼
김경태 지음 / 멘토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맥북의 기타 프로 7 독학교실’는 기타 프로라는 걸출한 프로그램을 어떻게 하면 제대로 쓸 수 있는지 그 사용법을 담은 책이다.

기타를 치는 사람이라면 기타 프로라는 프로그램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의외로 그 사용법을 제대로 다룬 책은 없었다. 그래서 저자는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책에는 기본적인 프로그램 사용법에서 부터 각 기능을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까지 충실히 다루고 있다. 그래서 차분히 하나 하나 따라하다보면 기타 프로를 어떻게 사용하면 될지 숙달할 수 있을 것 같다.

저자는 기타 프로를 꽤 오랫동안 사용해서 그런지 설명도 꽤 잘 했는데, 그림도 적절하게 잘 사용해서 알아보기도 쉬운 편이다. 그래서 기타 프로를 제대로 다뤄보려는 사람 뿐 아니라, 예전 버전만 사용해본 사람, 심지어는 전혀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도 무난하게 볼 수 있다.

따로 CD 등을 제공하지 않아서 예제 파일 등은 어떻게 하려나 싶었는데, 그건 저자가 운영하는 인터넷 카페를 통해 받을 수 있도록 했더라. 실습을 하려면 어차피 컴퓨터 앞에 앉아야 하므로, 썩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요즘은 인터넷 속도가 빨라 웬만한건 금세 받을 수 있는데, CD는 드라이버를 써야해서 번거롭기도 하기 때문이다.

다만, 일부 정보도 카페를 참고하도록 한 것은 썩 좋아보이지 않았다. 책을 보던 도중에 손에서 놓고 인터넷을 뒤져야 하기 때문이다. 책 진행과 안어울린다 싶어서 그런 거였다면 부록으로라도 싣는게 더 나았을 것 같다.

하나 더 불만인 것은 해당 글이 카페 외부에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다는거다. 그래서 카페에 가입해야만 볼 수 있다. 최소한 책에서 소개하는 글 정도는 공개 글로 하는게 좋지 않았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