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고 베이킹클래스의 스콘 & 파운드케이크 - 절대 실패하지 않는 시크릿 레시피 나만의 감성 작업실
신도 마이코 지음, 조수연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신도 마이코(真藤 舞衣子)’의 ‘일본 최고 베이킹클래스의 스콘&파운드케이크(ボウルひとつで作れる SCONE and CAKE)’는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42가지 스콘과 케이크 레시피 42가지를 담은 책이다.




이 책에 실린 레시피는 일본의 인기 베이킹클래스 강사이자 카페 컨설턴트인 신도 마이코가 카페와 클래스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것을 담은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하나 하나가 맛있어 보인다.

그렇다고 대단히 특별한 재료나 방법이 필요한건 아니란게 좋다. ‘간편하고, 쉽고, 맛있는 베이킹’을 추구한다는 말처럼, 사용하는 도구도 볼(Bowl)과 체, 스크래퍼 정도고 레시피도 따로 숙성시킨다던가 하는 것 없이 섞고 모양을 내고 굽는게 다다. 신경 쓸것은 재료 준비 정도다. 그래서 이제 처음 스콘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책에는 노버터스콘, 버터스콘, 파운드케이크, 두부케이크, 브라우니, 블론디, 치즈케이크, 파브르통 총 8가지 종류의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으며, 노버터스콘, 버터스콘, 파운드케이크에는 ‘스펫셜 레시피’도 들어있다. 스페셜 레시피는 ‘이런것도?’ 싶은 흔치 않은 재료를 추가하여 만든 것으로, 작가의 오리지날로 보이는데, 말 그대로 특별하게 땡길 때 먹으면 좋을 듯하다.




레시피는 워낙에 간단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데, 8종의 레시피를 처음 소개할 때 조리 과정을 찍은 사진도 함께 첨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좋다. 사진도 각 과정을 잘 나타내어서 웬만하면 헷갈릴 일이 없을 것이다.

제빵을 시작하거나, 어려워 하는 사람이 있다면 볼 하나 만으로도 비교적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신도 마이코의 레시피를 이용하면 좋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